고프로, ‘옴니’로 VR 영상 제작해보자!
상태바
고프로, ‘옴니’로 VR 영상 제작해보자!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8.18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0도 영상 촬영 지원…공식 웹사이트 통해 판매

고프로가 360도 영상 촬영기기인 ‘옴니(Omni)’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옴니는 고프로 카메라에 맞춰 제작된 전문가용 360도 영상 장비로 고프로 카메라를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구형 리그(Rig)의 아래, 위, 양 사방으로 장착해 촬영한다.

▲ 고프로가 360도 영상 촬영기기인 ‘옴니’를 판매한다.

고프로 카메라 여섯 대를 동기화하여 마치 하나의 카메라처럼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메인 카메라를 이용해 촬영 모드의 설정부터 온/오프까지 일괄적으로 동기화할 수 있다. 각각의 카메라가 픽셀 레벨까지 정확히 맞물려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고화질의 가상현실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촬영된 SD카드는 컴퓨터에 삽입만 하면 자동으로 분류 및 정렬이 되며, 저용량으로 스티칭(이어붙이기)한 프리뷰 영상까지 보여준다. 모든 영상에 렌더링을 걸 필요 없이 필요한 부분만 잘라서 사용할 수 있도록 ‘트림 앤 쉐어(Trim & Share)’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색깔 보정 및 흔들림 보정 옵션, 그리고 최대 8K까지의 시네마틱 화질을 제공한다.

고프로에서는 2014년 가상현실 전문 업체인 콜러(Kolor)를 인수하며 가상현실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도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옴니 툴킷 구매 시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또 고프로에서는 360도 영상을 고화질로 감상할 수 있는 ‘고프로 VR 플레이어(GoPro VR player)’ 및 ‘고프로 VR(GoPro VR)’ 어플리케이션까지 제공하고 있다. 촬영부터 편집, 그리고 감상까지 가상현실에 관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며 가상현실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옴니는 그 첫 번째 통합 솔루션 제품으로 고프로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히어로4 블랙 카메라 6대를 포함한 전체 패키지가 600만원대, 리그(Rig)만 구매할 경우에는 200만원 내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