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10 22:55 (금)
고프로, ‘스플라이스’ 앱으로 웨비 어워드 수상
상태바
고프로, ‘스플라이스’ 앱으로 웨비 어워드 수상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5.04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프로의 모바일 편집 앱인 ‘스플라이스(Splice)’가 세계 최대 디지털 어워드인 웨비(Webby) 어워드에서 2016년 ‘모바일 카메라를 가장 잘 활용한 앱’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되며, 사용자들로부터 별 다섯개의 최고 등급을 받았다.

고프로는 지난 2월, 스마트폰 사용자들과 고프로 고객들에게 편리한 모바일 편집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스플라이스 앱을 인수한 바 있다.

▲ 고프로의 스플라이스 앱이 2016년 웨비 어둬드의 ‘모바일 카메라를 가장 잘 활용한 앱’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스플라이스 앱은 데스크탑에서나 이용 가능했던 고급 편집 기능들을 구현할 수 있게 한 앱이다.

장면 변환 스타일을 선정하거나 영상의 길이조절, 필터 적용, 슬로우 모션, 타임랩스 등의 기능들을 모바일에서 간편히 조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제공하는 무료 사운드 트랙을 이용해 음악도 삽입, 나레이션을 녹음해 넣을 수도 있다.

고프로는 리플레이(Replay) 앱을 퀵(Quik)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브랜딩해 선보이며 누구나 쉽고 빠르게 클립영상을 만들 수 있는 솔루션도 제공할 예정이다.

총 28가지의 영상 템플릿이 제공되며 무료로 제공되는 음악에 맞춰 초보자들도 단 몇 초만에 하나의 클립영상을 만들 수 있다. 사용자의 모바일에 저장된 관련 영상들을 묶어 매주 일요일마다 클립영상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고프로는 ‘고프로 디벨로퍼 프로그램’을 통해 100여개가 넘는 기업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와 고프로 제품의 호환을 돕고 있다. 이후 데스크탑용 고프로 앱을 론칭하며 생태계의 외연적 확장을 거듭하고 있다.

고프로는 막강한 모바일 편집 솔루션을 ‘고프로 생태계’에 통합시켜 사용자 편의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