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벽 없는 세상 지도 만들기에 투표해주세요!
상태바
장벽 없는 세상 지도 만들기에 투표해주세요!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8.01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화문 광장서 구글 임팩트 챌린지 오프라인 행사 시작

지난 7월31일 광화문 광장에서 구글 임팩트 챌린지 오프라인 행사가 시작됐다. 오프라인 행사장에는 구글 임팩트 챌린지 결선에 진출한 10개 아이디어를 확인하고 응원할 수 있는 메시지 월이 설치됐다.

이 중 커뮤니티매핑센터의 장벽 없는 세상 지도 만들기는 장애인과 교통 약자의 편의시설 접근 문턱을 낮추기 위해 크라우드소싱을 활용하여 정보 공유 플랫폼을 만드는 프로젝트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누구나 스마트폰 등의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쉽게 접근성 관련 정보를 공유, 장애인과 교통약자의 삶을 개선시킬 수 있게 된다.

한국의 시각장애인들의 안내를 위한 접근로 점자블록 설치율은 31.6%에 불과하고 전국 공중시설 내 장애인 화장실 설치율도 38%정도에 불과한 실정이다. 커뮤니티매핑센터의 프로젝트는 이러한 현실을 개선하고, 장애인뿐만 아니라 유모차 미는 엄마, 몸 불편한 어르신도 어디든 자유롭게 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 프로젝트를 고안했다.

장벽 없는 세상 지도 만들기는 투표를 통해 구글 임팩트 챌린지 최종 4개 프로젝트로 선정될 경우 2017년까지 대도시를 기반으로 전국 시도의 교통, 문화, 식당 등 수만 건의 편의시설 및 접근 정보 데이터를 축적하고 이를 통해 전국 270만명의 장애인들과 교통 약자의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구글 임팩트 챌린지 오프라인 행사장에서 장벽 없는 세상 지도 만들기 아이디어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하고 아이디어에 투표할 수 있으며 메시지 카드에 응원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다. 작성한 응원 메시지는 단체의 메시지 월에 부착해 응원하는 아이디어에 불을 밝힐 수 있게 된다.

아이들과 함께 수원에서 온 김유화씨는 커뮤니티매핑센터의 아이디어에 투표하고 메시지 월에 응원 메시지를 남기며 “모두가 평등하고 편안하게 다닐 수 있는 세상이 되면 좋겠다”라며 장벽 없는 세상 지도 만들기를 응원했다.

이어지는 오프라인 행사는 8월1일부터 8월8일까지 구글 캠퍼스 서울에서, 8월9일부터 8월18일까지 DDP 전면부에서 오후 12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