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탄플랫폼, 한국음반산업협회와 MOU 체결
상태바
타이탄플랫폼, 한국음반산업협회와 MOU 체결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7.3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교류 및 기술 협력…국내 음반 산업 활성화 기반 마련 기대

타이탄플랫폼은 한국음반산업협회와 콘텐츠 교류와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타이탄플랫폼의 TCI 기술을 활용한 음악 저작권 보호와 함께 국내 음반의 저작권 보호 문화 확산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음반산업협회 및 산하 회원사가 보유한 음원 콘텐츠의 안전한 유통과 효율적인 확대를 위한 방안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 윤재영 타이탄플랫폼 대표와 박기용 한국음반산업협회 사무총장(좌)이 협약식 체결 후 악수를 하고 있다.

그 동안 음원은 국내외를 막론하고 저작권을 침해 받는 사례나 규모가 다른 콘텐츠를 압도할 정도로 저작권 침해 사례가 심각한 장르였다.

이러한 상황에서 국내에서 유일하게 저작권 보호 기술을 갖춘 타이탄플랫폼의 독자 기술과 윈벤션 플랫폼을 통한 음원 유통을 통해 음원 저작권 보호는 물론 저작권자에게 제대로 된 수익이 돌아갈 수 있는 기반이 갖춰진 것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박기용 한국음반산업협회 사무총장은 “국내외 음반 시장이 침체된 배경에는 음반 시장 자체의 문제도 있지만 불법 다운로드와 같은 무분별한 불법 사용이 가장 큰 문제로 지적돼왔다”면서 “타이탄플랫폼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국내 음반제작사들의 권리를 강화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재영 타이탄플랫폼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저작권 문제에서 자유로운 다량의 음원 콘텐츠를 확보할 수 있게 된 것은 물론 국내 음반 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할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음반산업협회는 음반 제작자의 권익 보호를 목적으로 지난 2001년 설립된 사단법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