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앤씨커뮤니티, 드론지도사 자격증 교육 진행
상태바
제이앤씨커뮤니티, 드론지도사 자격증 교육 진행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7.05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앤씨커뮤니티가 오는 9일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드론지도사’ 자격증 과정 교육을 진행한다.

드론은 미래 전략산업 가운데 하나로 조명되고 있지만 드론의 기초부터 운용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으로 교육할 수 있는 강사가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이에 다양한 업체들이 프로그램과 커리큘럼을 개발하여 드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제이앤씨커뮤니티가 오는 9일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드론지도사’ 자격증 과정 교육을 진행한다.

한빛드론은 다양한 드론을 수입하여 국내에 공급하면서 드론 지도사 양성과정도 운영중이며, 제이앤씨커뮤니티는 드론 조립부터 실제 운용까지 전반적인 교육이 가능한 드로닉스를 선보이고 있다.

제이앤씨커뮤니티 관계자는 “드로닉스를 활용하면 다양한 형태의 드론을 직접 제작할 수 있고, 함께 제공되는 워크북을 통해 항공 원리와 드론의 과학적 이론까지 교육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번에 제이앤씨커뮤니티가 마련한 드론지도사 교육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한국출판콘텐츠협회에서 진행된다.

교육 이수자에게는 강사 자격증을 발급하여 초중고 자유학기제, 방과 후 특강, 주민센터 문화교실 등에 우선적으로 배정할 예정이다.

한편 제이앤씨커뮤니티는 하드웨어 드론인 드로닉스 외에도 기초항공과학과 RC드론, 드로닉스 베이직, 글라이더와 드론 등 10여종의 드론 및 3D프린팅 관련 서적을 출간하여 드론 교육에 활용중이며,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보드를 활용한 드로닉스 프로를 출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