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페이, 출시 석달만 가입자 50만명 돌파
상태바
T페이, 출시 석달만 가입자 50만명 돌파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6.15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재사용률 30% 넘어서…다양한 이벤트 혜택·편의성 인기 비결 꼽아

SK텔레콤은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T페이’가 출시 석 달 만에 가입 고객 50만 명 및 누적 결제 150만 건을 넘어섰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3월 출시한 T페이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멤버십 할인과 결제를 한 번에 ▲카드나 현금 없이 휴대폰 하나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다.

T페이는 출시 두 달 만인 지난달 14일 가입 고객 30만명·누적 결제 건수 100만 건을 돌파한 데 이어, 한 달 만에 고객 20만명이 증가하는 등 가파른 고객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 SK텔레콤의 T페이가 출시 세 달 만 가입자 50만 명 및 누적 결제 150만 건을 돌파했다.

이에 대해 SK텔레콤은 신용카드나 현금 거래가 대부분을 차지하는 오프라인 결제 시장에서 휴대폰 소액결제가 새로운 결제 수단으로 자리매김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SK텔레콤은 T페이의 간편한 이용 방식과 멤버십 할인 등 차별화된 혜택이 입소문을 타며, 고객 재사용률도 30%를 넘어섰다고 덧붙였다.

SK텔레콤이 T페이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고객들은 T페이의 장점을 ▲다양한 이벤트 혜택 ▲결제와 할인이 한번에 이뤄지는 편의성 ▲신용카드나 계좌등록이 필요 없는 간단한 가입 절차 순으로 꼽았다.

한편, T페이의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출시 초기부터 꾸준히 펼친 제휴 마케팅 효과도 큰 것으로 나타났다. 5월 한 달 간 T페이와 매주 토요일 50% 할인 이벤트를 펼친 아웃백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30% 증가했다. 또한, 지난 1일부터 T페이 제휴처로 합류한 CU도 2주만에 T페이 결제 건수 1만 5천 건, 거래 금액 1억원을 넘어서는 등 제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현재 T페이는 CU·세븐일레븐·미니스탑·아웃백·TGIF·VIPS·차이나팩토리·롯데리아·코코브루니·뚜레주르 등 2만 3천여 개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SK텔레콤은 지속적으로 제휴처를 확대해 고객 혜택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주지원 SK텔레콤 상품마케팅본부장은 “할인과 결제를 동시에 할 수 있는 편리함 등을 인정 받아 빠르게 T페이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T페이가 고객 생활 전반에 자연스럽게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 혜택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