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중소마트 모바일 서비스 사업 진출 기회 만든다
상태바
동네 중소마트 모바일 서비스 사업 진출 기회 만든다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6.10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텔레콤, 중소마트 상인 모바일 플랫폼 마트요 출시

동네 중소형 마트도 모바일 서비스 사업을 통해 성공 사례를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세종텔레콤은 중소마트 활성화를 위해 상품정보·결제·배달 등을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마트요(MartYo)’를 출시했다.

‘마트요’ 서비스는 크게 마트 점주와 고객 제공 서비스로 구분된다. 특히 중소형마트 점주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고객에게 쉽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 세종텔레콤이 020 플랫폼 서비스 마트요를 서비스한다.

마트 점주는 모바일 앱과 관리자 프로그램을 통해 실시간 주문관리 현황과 매출통계, 기획전 상품 관리 등을 손쉽게 운영 할 수 있다. 특히 전단지 제작 등의 마케팅 비용 부담을 무료 푸쉬 발송으로 대체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마트 이용자의 경우 마트요 앱에서 마트명 또는 주소를 입력해 검색된 마트를 ‘단골마트’로 설정한 후 이용할 수 있다. 빠른 장보기, 기획상품, 쿠폰할인 등의 혜택과 함께 주문-결제(집에서 현금·카드결제 가능)-배달까지 제공된다. 이를 통해 육아 등으로 외출이 어려운 여성 고객이 쉽게 동네마트에서 주문을 하고 상품을 받아 볼 수 있는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세종텔레콤 관계자는 “이 서비스로 앞으로 중소형 마트들도 모바일앱 서비스 제공을 통해 대형 마트 및 유통업계와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