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라이팅, ‘제2회 스마트조명 휴(hue) 앱 개발 공모전’ 개최
상태바
필립스라이팅, ‘제2회 스마트조명 휴(hue) 앱 개발 공모전’ 개최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6.01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립스라이팅코리아가 애플의 스마트홈 플랫폼인 홈킷(HomeKit)을 지원하는 스마트조명 ‘휴(hue) 2.0’의 출시를 앞두고 ‘휴(hue) 2.0’을 활용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공모전인 ‘제2회 필립스 휴 데이!(Philips hue Day!)’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2회 필립스 휴 데이 공모전은 휴 2.0을 연동해 실생활 및 상업공간 등 다양한 공간과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앱을 기획 및 개발하는 것이 과제로 스마트 LED 조명 휴의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개인 또는 단체로 참가할 수 있으며 앱 개발 전문가 및 아마추어 등 앱 개발이 가능한 사람들이라면 누구든 참여 가능하다.

▲ 제2회 필립스 휴 데이 공모전은 휴 2.0을 연동해 실생활 및 상업공간 등 다양한 공간과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앱을 기획 및 개발하는 것이 과제로 스마트 LED 조명 휴의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기한 내 제출된 기획안을 바탕으로 1차 선발된 본선 참가팀에게는 6월 출시 예정인 ‘휴 2.0 스타터 킷’이 증정되며 약 4주 동안의 개발 기간이 주어질 예정이다.

최종 수상자를 가릴 본선 행사에서 각 팀 들의 앱 시연을 통해 최종 우승자를 선발한다. 수상자들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주어지며 필립스라이팅 휴의 홍보대사로 임명돼 휴 2.0 등 향후 1년간 출시되는 신제품들을 무상제공 받을 수 있는 특권이 주어진다.

김문성 필립스라이팅코리아 대표는 “애플 홈킷 지원으로 스마트홈 실현에 한 발짝 더 가까워진 휴 2.0 스타터킷 출시에 맞춰 제2회 필립스 휴 데이를 개최하게 됐다”며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하며 휴의 무한한 조명효과를 활용한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공유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