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가 디지털 광고와 만나다…트레저데이터, 하쿠호도제일과 제휴
상태바
빅데이터가 디지털 광고와 만나다…트레저데이터, 하쿠호도제일과 제휴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5.1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레저데이터코리아가 하쿠호도제일과 빅데이터 기반의 고객 서비스를 위한 지속적인 시너지 창출과 양사의 발전을 위해 공동마케팅에 적극 협조하는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하쿠호도제일은 1989년 글로벌 마케팅회사 하쿠호도그룹과 제일기획이 합작해 만든 종합광고대행사로 디지털 광고산업의 최근 화두인 프라이빗(Private) DMP를 이용하고 있는 기업이다.

▲ 트레저데이터코리아와 하쿠호도제일이 스마트 리타겟팅 마케팅을 위한 업무제휴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하쿠호도제일 정건수 대표, 아키바 카즈마사 대표, 트레저데이터 코리아 이은철 지사장, 천봉호 상무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채널을 사는 수요자에겐 수요측 플랫폼(DSP: Demand Side Platform)이 해당 채널을 제공하는 공급자에겐 공급측 플랫폼(SSP: Supply Side Platform)이 필요하다. 이 플랫폼들의 근간은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한 매칭에 있는데 이러한 일을 가능하게 만드는 것을 데이터 종합 관리 플랫폼(DMP: Data Management Platform)이라 한다.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트레저데이터코리아와 하쿠호도제일은 기업 외부의 데이터를 활용하는퍼블릭 DMP와 기업 내부의 데이터를 활용하는 프라이빗 DMP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리타겟팅 마케팅(Smart Retargeting Marketing) 서비스를 연구·개발하고 공동 마케팅하는 업무를 각 사의 전문성과 자산을 기반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스마트 리타겟팅 마케팅은 기업 내외부 빅데이터 기반의 프라이빗 DMP를 통해 기존 리타겟팅 광고의 효율과 성과를 크게 넘어설 수 있는 차세대 디지털 광고를 말한다.

하쿠호도제일은 각 사업 분야별 마케팅 인사이트와 고객 솔루션의 아이디어와 전략을 제공하며 트레저데이터코리아는 암호화된 고객 프로파일 DB를 안전하게 저장·분석·출력 가능한DMP(Data Management Platform) Infrastructure를 제공한다.

이은철 트레저데이터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업무제휴는 하쿠호도제일의 디지털 광고와 트레저데이터의 클라우드 기반의 빅데이터 플랫폼이 만나 광고주들에게 새로운 시장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의 매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대표적인 성공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