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VR 영상 콘텐츠 제작 무료 강의 진행
상태바
KT, VR 영상 콘텐츠 제작 무료 강의 진행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4.2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오는 28일 오후 7시30분부터 광화문 KT스퀘어에서 ‘무비테크 아카데미’를 열고 VR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유통과 관련한 무료 공개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강의는 VR영상 콘텐츠를 주제로 VR 시장동향, VR 영상 콘텐츠 제작 사례 및 유통 과정, 장비 시연,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1시간 반 동안 진행되며 강의를 통해 VR 영상 콘텐츠와 관련된 모든 분야를 원스탑으로 배울 수 있다.

강연자는 VR 콘텐츠 기획, 제작, 편집, 퍼블리싱 등 VR 관련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VR 업체 AVA엔터테인먼트 김태형 대표다.

▲ KT가 ‘무비테크 아카데미’를 열고 VR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유통과 관련한 무료 공개 강의를 진행한다.

무비테크 아카데미는 KT가 2011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스마트폰 영상 아카데미의 연장선상에서 스마트폰에 국한된 촬영, 편집에서 벗어나 VR, 드론 등 다양한 기법의 최신 영상 촬영, 편집 교육을 위해 마련한 첫 번째 자리다.

KT는 VR 영상 콘텐츠 시장의 저변 확대를 위해 일반인들에 VR 관련 기술을 소개하고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VR 콘텐츠를 제작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본 강의을 마련했다.

무비테크 아카데미 참가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무비테크 아카데미 공식 카페 또는 올레 페이스북, 올레 스마트 블로그에서 할 수 있고 당첨자는 27일까지 순차적으로 개별 안내 예정이다.

KT는 강연 당일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고프로 카메라, 삼성 기어 VR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KT는 VR과 관련하여 다양한 사업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1월부터 통신사 최초로 ‘올레 tv 모바일’에서 ‘360도 VR 동영상 서비스’를 런칭하고 국내외 관광지 영상, 아티스트 공연 영상, 스타 피트니스 영상 등 약 30 편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