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클립’으로 공항서 쉽게 여행보험 가입하자
상태바
KT, ‘클립’으로 공항서 쉽게 여행보험 가입하자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4.18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치 기반 모바일 보험 서비스 출시…회원가입 절차 없이 신청 가능

KT가 모바일지갑인 클립(CLiP)과 연계해 국내 최초로 이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보험 서비스를 출시한다.

위치 기반 모바일 보험은 인천공항에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내 설치된 클립을 통해 단기 보험 상품을 추천받아 보다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다.

회원가입과 같은 절차는 없이 보험상품 신청이 가능하며 공인인증서를 사용한 복잡한 신용카드 결제 대신 휴대폰 소액결제를 통해 보험을 즉시 가입하고 바로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특징을 가졌다.

▲ KT가 모바일지갑인 클립과 연계해 국내 최초로 이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보험 서비스를 출시한다.

KT는 현대해상과 제휴해 고객의 시간(Time)과 장소(Place), 상황(Occasion)에 따른 맞춤형 보험을 추천함으로 써 기존 보험 상품 마케팅과 차별화를 꾀했다고 강조했다.

기존의 보험 상품은 불필요한 사람에게 전화와 문자 등을 통해 안내하는 경우가 있어 종종 민원의 소지가 있었지만 위치기반 인프라를 활용해 보험 상품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모바일 보험 서비스는 평균 1만원 이하의 부담 없는 금액으로 해외여행 시 가장 걱정이 되는 스마트폰이나 카메라의 파손과 분실, 여행지에서의 질병이나 상해로 발생하는 의료비까지도 보상 가능하다.

최정윤 KT 융합서비스개발담당 상무는 “위치 기반 모바일 보험은 금융과 ICT간의 융합을 통해 고객에게는 유용한 가치를, 금융사에게는 새로운 시장을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의의가 크다”며 “향후에는 워터파크, 스키장 등에서 불의의 사고를 보장하는 상해보험, 골프장 홀인원 보험 등 고객에게 필요한 다양한 상품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KT는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을 기념해 5월까지 모바일 보험 가입자 전원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쇼 100%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