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2016 KBO 프로야구’ VR로 실감나게 즐겨봐!
상태바
KT, ‘2016 KBO 프로야구’ VR로 실감나게 즐겨봐!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4.06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지난 5일 수원 kt 위즈파크(wiz park)에서 열린 프로야구 kt 위즈 홈 개막전을 통해 기가 VR 모바일 야구 생중계를 제공했다.

황창규 kt 위즈 구단주 겸 회장은 홈경기 시작 전 직접 kt 위즈 선수단을 격려하고 경기 시작 후에는 KT 그룹 임직원들과 함께 기가 VR 모바일 야구 생중계를 체험하며 ‘기가 VR’ 서비스 등이 보편화될 5G 통신시대 선도 의지를 강력히 밝혔다.

기가 VR 모바일 야구 생중계는 1루, 3루, 포수석에 각 5대씩 설치된 VR 전용 카메라로 촬영된 영상들을 실시간으로 조합해 영상을 생성 및 전송하고, 이용자가 스마트폰에서 VR 생중계를 감상할 수 있다.

▲ KT가 지난 5일 수원 kt 위즈파크에서 열린 프로야구 kt 위즈 홈 개막전을 통해 기가 VR 모바일 야구 생중계를 제공했다.

경기장을 찾은 관중은 KT에서 무료로 제공한 1000여개의 카드보드형 VR 기기와 스마트폰을 이용해 경기 순간순간을 다양한 각도의 영상으로 즐겼다. 경기장을 찾지 않은 시청자들도 올레 tv 모바일 앱과 위잽(wizzap)에서 기가 VR 모바일 야구 생중계를 즐겼다.

기가 VR 모바일 야구 생중계는 5대의 카메라가 촬영한 고화질 VR영상을 360도 방향에서 볼 수 있도록 연결한 ‘스티칭(Stiching)’ 기술과 스티칭이 완료된 영상을 초고속 네트워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기술을 통해 제공됐다. 경기장의 관중은 구장 내 설치된 기가 와이파이(WiFi)와 LTE를 통해 시청할 수 있었다.

특히 KT는 4K VR 영상을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기술을 최초로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향후 KT의 5G 인프라를 통해 서비스될 고화질 실감형 미디어 서비스의 기반으로 이용될 것이라는 계획이다.

KT는 위즈파크 외야쪽 관람 공간인 하이트펍 2층에 ‘기가 VR 전용 관람석’을 설치했다.

VR 시청용 HMD(Head Mount Display)와 스마트폰 충전기를 비치해 편리하고 쾌적한 VR 야구 관람 환경을 마련했으며 5회말 종료 후 이닝 이벤트로 GiGA VR 체험 이벤트를 진행해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7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했다.

한편 KT는 야구장에서 5G ICT 서비스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ICT 체험관 ‘kt 스퀘어 인 위즈파크(KT square in wizpark)’를 오픈했다. VR, 드론, 홀로그램과 같은 5G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5G존’과 스크린야구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가 스크라이크존’ 등을 마련한 것.

KT는 기가 VR 모바일 야구 생중계를 홈 개막 시리즈인 5~7일까지 제공한다. 이밖에도 kt 위즈 야구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을 VR로 제작해 올레 tv 모바일에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윤경림 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장 부사장은 “기가 VR 모바일 야구 생중계는 지난 2월 스페인에서 열린 MWC 행사에서 KT가 선보인 VR 중계 서비스를 상용화한 첫 사례” 라며 “앞으로도 KT는 실시간 고화질 VR 서비스를 이용해 실감형 콘텐츠 기반의 차세대 미디어 선두주자로서 혁신을 해나가며 첨단 ICT 기술을 활용해 평창올림픽을 비롯한 스포츠에서도 5G 시대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