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오디오, 신규 하이파이 오디오 DAC & 헤드폰 앰프 출시
상태바
스타일오디오, 신규 하이파이 오디오 DAC & 헤드폰 앰프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4.1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피씨파이의 대표업체인 스타일오디오에서 하이파이 오디오 DAC & 헤드폰 앰프인 ‘캐럿-루비3(CARAT-RUBY3, 루비3)’를 출시했다.

루비3는 기존 3세대 모델에 비해 사양이 비약적으로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다. CD음질(16bit/44.1kHz)의 4배 높은 해상도에 해당하는 24bit/192kHz는 물론 DXD(32bit/384kHz)의 재생 및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새로운 음원 파일인 DSD 방식을 지원한다.

▲ 스타일오디오가 새로운 하이파이 오디오 DAC & 헤드폰 앰프를 출시했다.

루비3에서는 최신 USB회로인 XMOS의 MCU를 채택했다. 이와 더불어 고음질 포맷의 완전한 지원을 위해 DAC칩을 ESS의 레퍼런스인 ES9018K2M을 탑재했다.

또 디지털음원 처리에서 대두되는 주요 문제 중 하나인 지터를 최소화하기 위해 MCU부는 물론 DAC부에도 고가의 고클럭 TCXO를 전폭적으로 채택해 동급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최고의 구성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아날로그 신호의 처리를 위해 채널당 3개, 총 6개의 OPAMP를 사용해 하이앤드로서의 면모를 갖췄다.

그리고 헤드폰 증폭을 위해 루비2커스텀에서 사용해 검증을 거친 바 있는 TPA6120A2를 사용하고 있는데, 루비3에서는 이 부분에 대한 더욱 섬세한 튜닝을 거쳤다고 한다.

루비3는 입력단자로 광(TosLink)과 USB(B타입)의 2계통을 구비하고 있다. 출력단자로 라인 출력을 위한 아날로그RCA 단자와 헤드폰 사용자를 위한 6.3mm헤드폰 출력단자를 갖췄다.

회사 측 관계자는 “루비3는 국내 피씨파이의 대표모델임과 동시에 스타일오디오의 핵심 모델로 스타일오디오의 8년간의 노우하우와 노력이 녹아있는 제품”이라며 “국내 피씨파이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으로 자리를 더욱 확고하게 할 것”이라고 전했다.

루비3는 이달 중순 출시된다. 스타일오디오는 루비3 출시를 기념해 12일 루비3를 소비자가격에서 약 20% 할인된 가격에 소량 한정 판매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