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브, ‘아이그리핀 1.0’ CC인증 획득
상태바
시큐브, ‘아이그리핀 1.0’ CC인증 획득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4.08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큐브가 자사 통합계정권한관리 솔루션 ‘아이그리핀(iGRIFFIN) v1.0’에 대해 IT보안인증사무국으로부터 CC(Common Criteria)인증 EAL3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아이그리핀 v1.0이 복합인증체계(PKI, 생체정보, 스마트카드, OTP 등)에 기반한 계정관리, 실사용자 인증, 시스템 접근통제 및 명령어 통제 기능을 통합한 것으로 실사용자 행위 기록에 기반하여 강력한 사후감사체계를 제공하는 통합계정권한관리 솔루션이라고 설명하였다.

홍기융 시큐브 대표이사는 “이번에 CC인증을 획득한 아이그리핀은 사전에 승인된 실사용자 이외에는 시스템 접근을 차단하고 위험명령어를 실행하지 못하도록 명령어 통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패스워드를 공유하지 않은 상태에서 승인된 일정 시간동안 시스템의 인가된 계정의 권한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계정권한위임 기능을 갖춘 것으로 보안성과 운용 편리성을 모두 확보했다”며 “특히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에 적합토록 체계화해 적용시킨 통합계정권한관리 솔루션은 아이그리핀이 국내 유일한 것으로 평가되며 클라우드 환경이 활성화돼 가고 있는 트렌드에 비춰 볼 때 서버보안 제품인 ‘시큐브 TOS’와의 시너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매출 증대를 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