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브 PG플랫폼 퀵사인 FIDO인증 획득
상태바
시큐브 PG플랫폼 퀵사인 FIDO인증 획득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1.20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페이, 페이팔 등 바로 연동 가능해 글로벌 전자결제시장 진출 시동

시큐브가 자사 PG플랫폼인 퀵사인(QuickSign)이 국제 FIDO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로써 퀵사인은 추가적인 작업 없이 FIDO인증을 받은 전세계 인증·결제기술과 연동이 가능하다.

시큐브 퀵사인은 FIDO 표준규격 적합성을 검증받아 국제적인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시큐브는 핀테크사업 진출 선언 이후, 금융감독원 PG사업자 등록(11월), 금융보안원 Q인증 보안컨설팅(11월), 행위적 특징기반 본인인증인 수기서명 기술의 특허등록(11월) 등에 이어 퀵사인의 FIDO인증(12월)까지 받게 돼 국내 핀테크·전자결제에서 광속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시큐브측은 이번 퀵사인 FIDO인증을 통해 알리페이(Alipay), 페이팔(PayPal), 삼성페이 등 기존 FIDO인증을 획득한 글로벌 인증·결제기술을 퀵사인에 바로 연동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글로벌 핀테크시장 진출의 확실한 토대가 마련됐다고 평가했다.

홍기융 시큐브 대표는 “이번 퀵사인의 FIDO인증 획득은 글로벌 핀테크·전자결제 기업들과 협력 및 경쟁을 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는 측면에서 큰 성과로 볼 수 있지만, 이에 멈추지 않고 최근 특허 등록을 받은 행위적 특징 기반 본인인증 기술인 생체수기서명 인증기술도 금년 상반기 내 FIDO인증을 획득해 글로벌 핀테크시장에 확실한 자리매김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