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유영만 교수 초청 특강 진행
상태바
안랩, 유영만 교수 초청 특강 진행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3.25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이 지난 24일 안랩 판교 사옥에서 유영만 한양대학교 교육공학과 교수를 초청해 ‘뷰(VIEW)’ 특강을 진행했다.

뷰는 안랩에서 작년 5월부터 시작한 사내 교육 프로그램이다. 경영학 대가 윤석철 교수, 뇌과학자 김대식 교수,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부사장 등 그간 많은 명사들이 강의를 진행해왔다. 이번 특강은 유영만 교수의 ‘생각지도 못한 변화’를 주제로 진행됐다.

▲ 안랩이 지난 24일 유영만 한양대학교 교육공학과 교수를 초청해 ‘뷰’ 특강을 진행했다.

유영만 교수는 변화에 대해 몸을 움직여 체득한 경험으로 어진 생각과 판단력을 키워 쌓인 지식으로서 가능한 것이라며 안랩 임직원에게 변화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 세상을 변화시키는 가장 큰 원동력은 상상력이라며 상상력은 독서, 여행 등 자신이 실천한 수많은 경험 속에서 발휘되는 것이라고 변화를 위한 체험적 경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반복되는 체험적 경험 속에서 자연스럽게 수많은 실패를 겪게 될 것이라며 이러한 실패들이 밑거름이 돼 생각지도 못한 변화를 일으키는 상상력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특강에 참석한 이신엽 안랩 연구원은 “이번 특강으로 변화는 생각으로 머물러 있는 상상을 실천했을 때 실현 되는 것임을 깨달았다”며 “업무적으로도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상상력'을 발휘 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