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CCTV통합관제센터, 상습 절도범 검거 ‘일등공신’
상태바
익산시 CCTV통합관제센터, 상습 절도범 검거 ‘일등공신’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3.19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 CCTV통합관제센터가 상습적 의류절취범과 차량 절도범 잇단 검거에 ‘일등공신’이 됐다.

익산시 CCTV통합관제센터는 모니터요원 9명이 3조 2교대로 24시간 상시 모니터링을 해 각종 사건사고에 대한 수사 영상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지난 14일 새벽 2시50분경 남중동 문화연립 주택가 골목에서 남녀 2명이 모자 달린 점퍼를 입고 차량 주변을 배회하며 손잡이 등을 당겨보는 것을 모니터링 중 확인하고 문이 열려 있던 차량의 현금을 훔쳐 도주하는 것을 관할 지구대에 신고하여 범인을 검거했다.

조사결과 이들은 그동안 50여대 차량에 들어가 현금과 카메라 등을 상습적으로 훔친 것으로 드러났다.

지난 7일에는 오전 11시5분경 영등동 청복교회 앞 헌옷 수거함에서 의류를 절취하는 것을 발견하고 112에 신고해 절취범을 검거하는데 일조했다. 절취범은 익산 시내를 돌며 헌옷 수거함을 상습적으로 털어온 것으로 알려졌다. 익산경찰서는 검거를 도운 모니터요원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에도 도심주택가, 어린이보호구역, 공원, 읍면동 마을방범용 등 200여대의 CCTV를 설치해 24시간 모니터링을 할 것”이라며 “각종 범죄예방과 시민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안전지킴이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