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모아 2월 방송 알람 설정 300만 건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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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쇼핑모아 2월 방송 알람 설정 300만 건 돌파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3.10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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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홈쇼핑 이용자 절반 이상 구매 전 검색 및 방송 알람 기능 사용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모바일에 익숙한 30대가 주 이용자층이고 홈쇼핑 방송 예정 상품을 모바일로 미리 검색하고 비교한 뒤 구매하는 알뜰한 쇼핑 행태를 보이고 있다.

버즈니는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의 2월 검색량이 3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달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총 검색량은 302만 건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약 300% 증가했다. 같은 기간 방송 알람 설정 건수는 23만 건에서 73만 건으로 50만 건 이상 증가했다. 

▲ 홈쇼핑모아 검색량과 방송 알람 설정 건수

실제로 지난 홈쇼핑모아 이용자 자체 설문조사 결과 홈쇼핑 상품 구매 전 모바일로 상품 검색 및 방송 알람을 이용하는 비율이 57%를 차지했고 스마트폰으로 홈쇼핑 방송을 시청하는 이용자도 전체의 40.3%를 차지했다.

남상협 버즈니 대표는 “모바일 쇼핑에 익숙한 30대부터 4050세대까지 모바일로 홈쇼핑을 이용하는 이들은 앞으로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오는 16일까지 ‘알람팡팡 행운팡팡’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홈쇼핑모아 앱으로 홈쇼핑 방송 상품 알람 설정을 하면 추첨을 통해 던킨도너츠 허니딸기라떼를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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