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 매트랩·시뮬링크 ‘릴리스 2016a’ 출시
상태바
매스웍스, 매트랩·시뮬링크 ‘릴리스 2016a’ 출시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3.09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스웍스가 릴리스(Release) 2016a(R2016a)를 발표했다. R2016a에는 단일의 대화형 환경에서 코드를 작성, 실행 및 수정해 탐색적 분석의 속도를 높여주는 매트랩 라이브 에디터와 매트랩 앱 구축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환경인 냅 디자이너가 포함돼 있다.

또한 R2016a에서는 모든 제품의 업데이트와 버그 수정뿐만 아니라 시뮬링크에 여러 새로운 기능이 추가돼 모델 개발 및 시뮬레이션 속도가 향상됐다.

라이브 에디터는 매트랩 코드를 생성, 수정, 실행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한다. 단일의 대화형 환경에서 결과와 그래프가 해당 코드와 함께 표시돼 탐색적 프로그래밍 및 분석 속도가 향상된다.

매스웍스는 이에 따라 과학자와 엔지니어가 서식이 있는 텍스트, 수학 방정식, 이미지 및 하이퍼링크를 추가하여 다른 사용자와 공유 가능한 대화형 내러티브를 생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앱 디자이너는 매트랩 앱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향상된 디자인 환경 및 UI 컴포넌트 세트를 제공한다. 또한 대화형 응용 프로그램 제작의 두 가지 기본 작업인 시각적 컴포넌트 레이아웃과 앱 동작 프로그래밍을 통합한다. 생성된 코드는 객체 지향이어서 앱의 다른 요소간에 데이터 공유가 용이하고 코드 구조가 단순하여 쉽게 파악 및 관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