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코리아, 전국 대학(원)생 대상 ‘디자인 콘테스트’ 개최
상태바
알테라코리아, 전국 대학(원)생 대상 ‘디자인 콘테스트’ 개최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3.08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테라코리아가 한국에서 지난해에 이어 4번째로 ‘알테라 디잔인 콘테스트(Altera Design Contest)’를 영업 및 기술지원 파트너사인 엑시오스(Axios)와 공동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 등록접수를 시작했다.

이 콘테스트는 ‘알테라 유니버서티 프로그램(Altera University Program)’ 일환으로 한국의 대학·대학원생들이 Altera FPGA를 이용해 혁신적인 SoPC 시스템디자인을 설계하도록 고취하고 이들 학생들의 창의성과 FPGA 설계 역량을 발굴하고 SoPC 시스템디자인을 설계하도록 동기부여를 하기 위한 것이다.

이 콘테스트의 수상자는 공식적인 시상식에서 발표하며 총1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시상식은 최종 리포트 제출 후 우승팀 선정 후 당일 작품 발표와 함께 순위가 결정된다.

대학생·대학원생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자격으로 이 콘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각 개인·팀은 5월5일까지 콘테스트 랜딩페이지(www.axios.co.kr)를 통해 등록신청서를 제출해야하며 6월6일까지 제1차 제안서를 제출해야 한다.

모든 디자인 제안서는 알테라코리아와 엑시오스로 이뤄진 위원회에서 심사 및 평가하며 6월30일까지 35개의 우수 디자인제안서를 선정한다. 이렇게 1차 심사를 통과한 개인·팀에게는 1개의 알테라 DE1-SoC 개발 및 교육보드가 제공되고 7월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교육이 진행된다.

모든 개인·팀은 DE-SoC를 기본으로 설계된 최종 프로젝트를 11월30일까지 제출해야 하며 12월 중순에 8팀의 수상자가 결정되고 통지 받게 된다. 선정된 8팀은 12월22일 시상식 당일 작품발표회를 하고 당일 채점평가단에 의해서 최종 1·2·3등 팀 및 우수상 5팀이 결정된다.

김동훈 알테라코리아 지사장은 “한국에서 알테라 유니버서티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대학·대학원생 대상 콘테스트를 올해도 차질없이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 콘테스트를 통해 유·무선통신 및 네트워킹, 디지털홈 어플라이언스, 브로드캐스트, 컴퓨터, 의료용, 산업용, 자동차분야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미래를 이끌어 나갈 창의적인 설계엔지니어들을 발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