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매력 2세대 크롬캐스트·크롬캐스트 오디오 출시
상태바
새로운 매력 2세대 크롬캐스트·크롬캐스트 오디오 출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3.03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욱 강력해진 와이파이 성능 자랑, 와이파이로 스피커에 연결만 하면 바로 음악 재생

구글이 2014년 1세대 크롬캐스트를 아시아 최초로 국내 소개한 후 2016년 2세대 크롬캐스트와 오디오를 국내 선보였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스마트폰 콘텐츠를 TV로 즐기고 있던 사용자들에겐 즐거운 소식이다.

새로운 크롬캐스트는 블랙, 레모네이드, 코랄 3가지 색상과 동그란 디자인으로 바뀌었고 HDMI포트에 꽃기 쉽도록 새로워졌다. 최신 와이파이 표준을 지원하고 상황에 따라 바뀌는 와이파이 환경에 보다 잘 적응하도록 개발돼 고해상도 비디오를 버퍼링 없이 즐길 수 있다고 구글측은 밝혔다.

▲ 미키김(김현유) 구글 아시아태평양 크롬캐스트 파트너십 총괄 상무

크롬캐스트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나 iOS 앱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건 구글에겐 반가운 소식이다. 푹, 넷플릭스, 유튜브 등을 통해 영화나 드라마 감상은 물론 KBS 등 뉴스, 뽀로로 TV 등 만화, 에브리싱 등 노래방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다. 또 앵그리 버드 프렌즈 등 크롬캐스트 지원 모바일 게임도 TV로 즐길 수 있고 국내 출시 예정인 파이널판타지XIII 구글캐스트 에디션도 TV로 즐길 수 있다.

구글은 2세대 크롬캐스트와 함께 크롬캐스트 오디오를 출시한다. 크롬캐스트 오디오를 기존 스피커에 꽃기만 하면 와이파이를 통해 스마트폰에서 즐기던 음악을 고품질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와이파이 기능이 내장되어 있지 않는 스피커도 사용 가능하다.

▲ 구글 직원들이 새 크롬캐스트와 크롬캐스트 오디오를 배경으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페어링 과정이 필요 없이 음악 앱에서 전송 버튼을 탭하면 즉시 스피커에서 음악이 흘러나온다. 재생 중 스마트폰으로 전화나 게임을 하거나, 방을 나가도 스피커는 끊김 없이 음악이 재생되고 이로 인해 배터리가 추가적으로 소모되지 않는다.

새 크롬캐스트와 크롬캐스트 오디오는 하이마트, G마켓, 구글스토어에서 54900원에 구입 가능하다. 3월 중에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홈플러스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