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 "고속 검증 가능 에뮬레이션으로 개발기간 단축"
상태바
멘토, "고속 검증 가능 에뮬레이션으로 개발기간 단축"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2.25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벨로체 앱, 업그레이드된 벨로체 OS3 운영체제 공개

SoC 및 시스템 디자인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동시에 통합 검증이 가능한 에뮬레이션 4세대 시대가 돌입하면서 개발자가 개발기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게 됐다.

멘토그래픽스가 차세대 에뮬레이션 솔루션인 벨로체 디터미니스틱 ICE(Deterministic ICE), 벨로체 DFT, 벨로체 페스트패쓰(FastPath) 등의 벨로체 앱(Veloce Apps) 3종과 함께 업그레이드된 벨로체(Veloce) OS3 운영체제를 지난 2월22일 서울에서 진행한 기자 간담회를 통해 전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정현 멘토그래픽스 에뮬레이션 애플리케이션 아시아 담당 이사는 “칩이 점점 고기능으로 복잡해짐에 따라 칩 디자인들이 실제로 의도된 기능을 수행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검증 또한 복잡해 지고 있다. 이를 위해 업계에서 중요한 검증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는 것이 에뮬레이션이다”며 “예전에는 모바일에 들어가는 AP칩 등을 소프트웨어가 나온 후 검증했는데 최근에는 칩이 나오기 전에 에뮬레이션을 통해 검증하고 싶어하는 업계의 니즈가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드웨어 에뮬레이션은 소프트웨어 에뮬레이션보다 1000에서 2000배 빠르게 검증할 수 있다. 또 검증 대상 또한 확대해 하드웨어 실리콘을 생산하기 전에 검증할 수 있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모두 가능하다. 더불어 시뮬레이션 툴로는 불가능 했던 파워분석, 성능분석과 클락 사이클을 돌려야 가능했던 버그를 손쉽게 검증할 수 있어 장점이다.

에뮬레이션 벨로체 3종 앱은 복잡한 SoC와 시스템 디자인에서 중요한 시스템 수준의 검증 문제들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