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 ‘편의성, 정확도, 속도' 충족시키는 하이퍼링스 신버전 공개
상태바
멘토, ‘편의성, 정확도, 속도' 충족시키는 하이퍼링스 신버전 공개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4.05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계 및 테스트에서 ‘초기 검증 전략’ 목표

멘토그래픽스(Mentor Graphics, 이하 멘토)는 지난 28년간 선보였던 자사의 PCB 설계 검증 솔루션인 ‘하이퍼링스(HyperLynx)’의 신버전을 한국 시장에 공식 발표했다.

데이비드 윈스(David Wiens) 멘토그래픽스 시스템 설계 부문 사업개발 매니저는 “하이퍼링스는 사용의 편의성, 모델링의 정확도, 빠른 시뮬레이션 속도 등 3가지를 충족시키는 검증 솔루션이다”며 “개발자가 설계를 하고 테스트를 할 때 여러 번 재작업하는 경우가 많은데 첫 번째 단계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초기 검증 전략’을 목표로 만들었다”고 말했다.

예를 들면 부품수가 5천개 이상, 커넥션 3만개 이상, 볼지티 레일이 80개 이상으로 구성된 멀티보드를 시뮬레이션하는 것은 정말 힘든 작업이다. 시스템에 들어가는 전력, 제조 가능성, 비용, 시간 등을 모두 염려해서 설계해야 하므로 많은 어려움이 따를 수 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멘토의 ‘하이퍼링스 최신 버전은 신호 및 전력 무결성, 3D-전자기 솔빙, 고속 룰 점검 기능을 한번에 통합 검증이 가능한 제품으로 신호 무결성/전력 무결성(SI/PI)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한다.

고속 PCB는 크기, 레이어 수, 배선 밀도, 시그널링 속도, 사용되는 실리콘의 종류, 전력전달 문제에 있어서 매우 다양한 양상을 보인다. 단일 EDA 벤더가 제공하는 대부분의 툴 세트는 대개 상이한 유형의 분석을 위해 애플리케이션과 사용자 인터페이스들을 전환할 필요가 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