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통신사 Oi, 젬알토 스마트앱 모바일 마케팅 솔루션 런칭
상태바
브라질 통신사 Oi, 젬알토 스마트앱 모바일 마케팅 솔루션 런칭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2.2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젬알토(Gemalto)는 5000만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한 브라질 통신사업자 Oi가 자사의 새로운 스마트앱 솔루션을 런칭한다고 발표했다.

이 모바일 마케팅 채널은 리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마트폰에 최적화돼 있어 고객 참여와 옵트인(opt-in) 데이터베이스 수익화 수준을 향상시킨다. Oi는 SIM에 기반한 젬알토의 ‘링커스 모바일 인게이지먼트 및 모네티제이션(LinqUs Mobile Engagement and Monetization)’ 솔루션과 병행해 레거시폰이나 피처폰을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가입자에게 멀티채널 캠페인을 공급할 수 있게 된다.

브라질은 스마트폰 시장 규모가 세계에서 5번째로 크다. 스마트폰 사용자만 8900만명 이상인 것으로 추산되며 그 규모 또한 약 22%의 연간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젬알토는 스마트앱(SmartApp) 솔루션이 Oi가 흥미진진한 멀티미디어 캠페인을 통해 급증하는 사용자의 마음을 사로잡도록 해줄 것이라고 밝혔다.

젬알토의 솔루션은 리치 미디어 (서비스)와 고객 경험 향상을 통해 연쇄판매와 끼워팔기(up-sell/cross-sell) 기회와 광고 성공률을 높인다. 또한 안전하고 원클릭(one click) 방식의 상품 구매는 물론 광고 사업자와 광고주의 편리한 캠페인 조정이 가능하다.

Oi는 젬알토 솔루션 도입이 본격적으로 전개되면 HTML5 하이브리드를 통해 손쉬운 캠페인 편집과 비용 효율적인 서비스 구현이 가능하고 영상과 메뉴를 비롯해 기존 SMS 보다 훨씬 고객 반응이 좋은 설문조사 등의 기능들을 제공하는 인터렉티브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