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2016] KT, VR 활용 실감 영상 중계!
상태바
[MWC 2016] KT, VR 활용 실감 영상 중계!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2.21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국내 가상현실(VR) 전문기업인 무버와 함께 MWC 2016에서 ‘기가 VR 스테이션(GiGA VR Station)’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가상현실(VR) 콘텐츠를 전시한다고 밝혔다.

기가 VR 스테이션 전시관은 고화질 VR 콘텐츠를 중심으로 크게 ▲비스트, 인피니트, 스텔라 등의 K-팝 공연장 체험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경기장 체험 ▲MWC 2016 전시장 실시간 중계 서비스 등으로 구성됐다.

기가 VR 스테이션 전시관에 방문한 관람객은 K-팝 공연장, 평창동계올림픽 경기장, MWC 2016 전시장 중에서 원하는 장소의 VR기기(삼성 기어)를 착용함으로써 마치 텔레포트한 것 같은 실감형 360°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 KT가 MWC 2016 현장을 VR기술 활용 실감 영상 중계에 나선다.

특히 MWC 2016 전시장 실시간 중계는 KT전시관 내에 설치된 5~6대의 카메라가 촬영한 고화질의 영상을 마치 한 개처럼 느낄 수 있도록 상하좌우로 바느질하듯이 연결해 전송하는 ‘스티칭(Stitching)’기술을 실시간으로 구현한다.

KT는 이 기술을 통해 향후 5G 인프라를 구축해 고화질의 실감형 미디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과 콘텐츠를 개발하고 국내외 주요 VR 업체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관련산업 및 생태계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송재호 KT 미래사업개발단장 상무는 “기가 VR 스테이션 전시는 KT가 보유한 5G 네트워크의 우수성 및 5G를 활용한 미래융합사업의 비전과 성장성을 보여주는 계기”라며 “특히 KT의 실시간 고화질 VR 서비스는 실감형 콘텐츠 기반의 차세대미디어 서비스의 지평을 열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KT는 MWC 2016의 생생한 현장 소식을 360도 VR을 통해 전달한다.

‘손에 잡히듯 모바일 혁신을 보다’라는 컨셉 하에 ‘5G 기술을 선도하는 KT’와 ‘MWC 전시장 내 혁신적 아이템’, ‘이색 부스’, ‘IT 트렌드’ 등의 내용을 담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