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젠소프트, 미래부에 동영상관리시스템 납품·구축
상태바
티젠소프트, 미래부에 동영상관리시스템 납품·구축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2.19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시지전송시스템 및 동영상솔루션 전문기업 티젠소프트가 미래창조과학부에 동영상자원통합관리시스템을 납품 및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된 배경은 관련 동영상 콘텐츠를 개인 및 부서별로 별도 보관하고 있어 공유가 되지 않고 필요한 영상 확보가 어려운 환경이기 때문이었다. 따라서 티젠소프트는 실·국별 동영상 콘텐츠를 일괄 관리하고 운영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했다.

티젠소프트의 동영상관리시스템은 누구나 쉽게 동영상을 등록할 수 있고 메타검색을 통해 원하는 영상들을 찾아볼 수 있게 제공되고 있다. 또한 관리자는 선별된 영상을 기록물로 보관할 수 있도록 체계화돼 있다.

▲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동영상 등록 변환 및 스트리밍 솔루션 구성도(TG 1st Movie)

등록된 동영상은 직원들간 공유가 가능하고 플레이어를 통해 영상을 재생해 주며 관리자 권한으로 선택한 동영상을 홈페이지에 개시해 대국민서비스도 가능하다.

이번 미래창조과학부에 도입된 동영상변환솔루션은 PC 및 모바일 등 모든 기기와 스크린에서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며 빠른 변환 속도 또한 장점이라고 볼 수 있다.

동영상관리솔루션은 최근 미래창조과학부 외에 광주광역시, 울산광역시, 통일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국립한글박물관 등 다수의 기관에 추가로 납품이 돼 국민들에게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고 사이트 이용자의 UCC콘텐츠 등록을 통한 고객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는 소통의 공간을 제공해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