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젠소프트, 모바일 푸시 기반 ‘스마트알리미솔루션’ 시장 확대
상태바
티젠소프트, 모바일 푸시 기반 ‘스마트알리미솔루션’ 시장 확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6.09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젠소프트가 통합메시지시스템에 모바일푸시(PUSH)시스템을 추가로 상용화해 모바일 홍보 및 메시지 시장으로의 확대에 나섰다.

티젠소프트는 스마트알리미솔루션(TG 1st PUSH)을 강원도 삼척시청에 납품해 운영중이며 최근 창원시청에도 구축을 완료해 6월중 서비스 오픈 예정이다.

푸시메시지 전송시스템은 민원인에게 긴급 동보전송 및 민원처리과정을 실시간 통보해주는 민원알리미 서비스를 제공한다.

▲ 창원시 푸시 메인화면

UMS시스템(SMS, LMS, MMS, VMS, FMS)에 푸시(PUSH)를 결합한 통합UI를 제공하고 있으며 푸시 메시지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고객들을 위해 문자메시지로 자동 분기 전송돼 스마트폰 및 피처폰 사용자 모두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푸시 서비스는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발송하는 시스템으로 안내에 따라 앱만 설치하면 서비스를 쉽게 받아볼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및 iOS 모두 서비스를 제공한다.

KISA 모바일 대국민 전자정부서비스 앱 소스코드 보안 검증 및 대민 모바일 보안 공통 기반의 모바일 공용 프레임워크 적용으로 단말 및 앱 위변조 방지, 앱 무결성 체크, E2E 암호화 등을 적용해 보안을 강화했다.

문자메시지(SMS)와 푸시 서비스를 병행해 사용함으로 기관에서는 문자발송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다.

티젠소프트 관계자는 “모바일 시장의 규모가 점차 확대되고 있으며 모바일앱을 통한 다양한 이벤트와 마케팅 방안을 고민하고 있어 스마트알리미(TG 1st PUSH)와 같은 푸시서비스는 향후 각광을 받을 필수 수단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