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제록스, ‘서비스&솔루션 챔피언십’ 개최
상태바
한국후지제록스, ‘서비스&솔루션 챔피언십’ 개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1.20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후지제록스가 지난 18일 서울 정동에 위치한 한국후지제록스 본사에서 컨설팅 엔지니어(Consulting Engineer)들의 고객 서비스 능력을 겨루는 ‘서비스&솔루션 챔피언십(Service & Solution Championship)’을 개최했다.

한국후지제록스의 컨설팅 엔지니어란 단순한 기기 수리 서비스뿐만 아니라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업무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 엔지니어를 말한다.

서비스&솔루션 챔피언십은 고객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엔지니어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지난 1986년부터 매년 진행해 온 행사다.

올해에는 전국 직판점과 대리점에서 선발된 총 1000여명의 컨설팅 엔지니어들 중 예선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44명이 본선에 참가해 역량을 펼쳤다.

특히 한국후지제록스는 복합기의 기계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평가하는 실기 테스트와 고객 컨설팅 서비스 능력을 평가하는 롤플레이(Role Play) 테스트를 실시해 눈길을 끌었다.

▲ ‘서비스&솔루션 챔피언십’의 실기테스트가 진행되는 모습.

롤플레이 테스트는 사무실을 재현한 공간에서 주어진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실제 고객과 상담하듯 진행됐다. 이를 통해 업무 프로세스 상의 문제 파악, 제안서 작성, 결과 정리 등 컨설팅 계획 수립부터 솔루션 제안까지 전 과정을 평가했다.

한국후지제록스는 최고의 기술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함께 갖춘 컨설팅 엔지니어를 선발해 시상하고 이를 실제 서비스에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우에노 야스아키 한국후지제록스 대표는 “서비스&솔루션 챔피언십은 고객의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자사의 철학이 잘 반영된 행사”라며 “앞으로도 서비스 품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진행해 고객의 과제 해결과 성장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