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제록스, 자원순환시스템으로 10개국 폐기제로 달성
상태바
후지제록스, 자원순환시스템으로 10개국 폐기제로 달성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2.08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지속가능경영대상 폐기물 관리, 자원 생산성 부문 우수기업 선정

후지제록스가 싱가포르에서 진행된 ‘2015 지속가능경영대상(SBA, the Sustainable Business Award)’에서 ‘폐기물 관리와 자원 생산성’ 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후지제록스는 지난 2004년부터 ‘불법폐기 제로’, ‘매립 제로’, ‘오염 제로’ 달성을 위해 자원순환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환경경영에 대한 관심과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자원순환시스템은 후지제록스 그룹 차원에서 지속가능경영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친환경 사업으로 수명이 다한 복합기나 토너 카트리지 등 고객으로부터 회수한 자사 제품 및 소모품을 철·알루미늄·유리·플라스틱 등 33개의 카테고리로 분류, 복합기를 재생산할 수 있는 자원 형태로 되돌리는 시스템이다.

▲ 후지제록스가 싱가포르에서 진행된 ‘2015 지속가능경영대상’에서 ‘폐기물 관리와 자원 생산성’ 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해당 시스템은 한국을 비롯해 일본, 호주, 홍콩,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태평양 10개 국가에 동일하게 적용되고 있으며 2010년부터 현재까지 전 지역에서 폐기제로 기준인 99.5% 이상의 재활용률을 달성해 유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중형차 약 2000대의 무게와 동일한 총 2916톤의 천연자원 사용량을 절감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향후에는 전체 자원활용 비율을 극대화함으로써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2020년까지 30% 가량 감소시킨다는 계획이다.

우에노 야스아키 한국후지제록스 대표는 “환경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생각으로 진행하고 있는 자사의 자원순환시스템이 지속가능경영의 성공사례로 선발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고객의 성공을 이끄는 프리미엄 파트너로서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 제공은 물론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보전에도 앞장서는 글로벌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