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TP, ICT·SW중소기업 대상 ‘TOPCIT 특별평가’ 시행
상태바
IITP, ICT·SW중소기업 대상 ‘TOPCIT 특별평가’ 시행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1.11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이하 IITP)가 지난 4일과 9일 서울 고사장에서 해운·항만·물류 IT 솔루션 전문기업인 싸이버로지텍과 정보보안솔루션기업인 마크애니의 직원 역량평가를 위한 ‘TOPCIT 특별평가’를 시행했다.

TOPCIT은 ICT·SW 산업 현장에서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데 요구되는 핵심 역량을 진단하고 평가하는 제도다. ICT/SW 관련 전공 대학생․졸업생․현업 3년차 이하 재직자를 주요 대상으로 하고 있다.

▲ IITP가 ICT·SW중소기업을 대상으로 ‘TOPCIT 특별평가’을 시행했다.

이번평가는 TOPCIT으로 인재 채용 및 내부 직원들의 실무 역량을 진단하고 평가 결과를 전략적 인사 관리에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의 요청에 의해 진행됐다. 현업에 종사중인 재직자 200여명이 참여했다.

향후 기업들은 특별평가를 정례화해 지속적으로 실무자들의 역량을 진단하고 관리하는 한편, 우수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직원 교육에도 TOPCIT을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김정훈 마크애니 인사팀장은 “직원 개개인의 ICT 역량을 점검하고자 TOPCIT 특별평가를 요청했다”며 “ICT 기술 및 비즈니스 전반을 이해할 수 있도록 개발자 뿐 아니라 인사 관리직원까지 평가 대상에 포함해 조직 차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기초 자료로 TOPCIT 결과를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