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시장친화적 SW R&D 지원…SW기업 성장 견인
상태바
미래부, 시장친화적 SW R&D 지원…SW기업 성장 견인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6.0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성장단계에 있는 소프트웨어(SW)기업을 집중 육성해 글로벌 기업으로 키우기 위해 시장친화적 SW(MOS: Market Oriented SW) 연구개발(R&D) 사업을 본격 착수한다.

이 사업은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의 핵심 추진과제인 ‘SW 중심사회’와 ‘K-ICT 전략’을 구체화 하는 것으로서 창업-성장-글로벌화 등 단계별 R&D 지원 중 ‘성장’ 단계 지원 사업이다.

글로벌화 단계를 지원하는 글로벌 SW전문기업(GCS; Global Creative SW) R&D 사업은 기 공고완료(’15.4.13∼5.20)했고 이번에는 성장단계에 있는 SW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시장친화적 SW R&D 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사업은 벤처캐피털(VC) 등 투자사의 선별능력과 인큐베이팅 능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진출이 가능한 SW 연구개발 과제를 선정,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사업이다.

먼저 ‘투자연계형’ 지원사업의 경우 투자사로부터 최근 2년 이내 투자를 받거나 투자확약을 받은 모든 SW창업·중소·중견기업이 지원할 수 있다. 지원규모는 1개 기업이 최대 5억원까지(’15년 60억원)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투자비연계형’ 지원사업은 투자사로부터 투자를 받지 않은 기업이라 하더라도 시장친화적인 혁신적 SW 개발 아이디어가 있다면 지원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역시 최대 5억원까지(’15년 46억원) 지원받을 수 있다.

미래부 서석진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시장친화적인 SW 지원사업은 전문투자자의 통찰력을 통해 시장성이 입증된 SW기업들이 신속한 평가시스템(Fast-track)을 통해 본격적인 성장궤도에 오를 수 있도록 지원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사업을 통해 성장단계의 기업이 다음 단계인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돼 창업이후 글로벌 시장 진출 등 성공사례가 늘어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고에 대한 접수는 6월16일부터 7월1일까지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사업관리시스템(smart.iitp.kr)를 통해 가능하다.

미래부는 사업공고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위해 오는 6월11일 서울 누리꿈스퀘어에서 6월15일은 대전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에서 사업설명회를 갖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