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키네티스 마이크로콘트롤러를 사용 차세대 스마트 이어폰 구현
상태바
NXP, 키네티스 마이크로콘트롤러를 사용 차세대 스마트 이어폰 구현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1.07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XP반도체는 자사 기술과 ARM 코어텍스(Cortex)-M4F 기반 키네티스(Kinetis) 마이크로콘트롤러를 사용해 차세대 스마트 이어폰 제품을 구현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NXP는 CES 행사 기간 동안 자사 부스에서 기술 시연을 할 예정이다.

유럽의 이어폰 제조사인 브라기(BRAGI)는 NXP의 NFMI 송수신 기술 및 키네티스 K24 마이크로콘트롤러를 기반으로 진정한 무선 스마트 이어폰을 발매한다.

브라기가 선보이는 완전 무선 이어폰인 대시(DASH)는 소비자가 불편한 코드 없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해 최상의 편안함과 최고의 음질을 동시에 제공한다.

▲ 유럽의 이어폰 제조사인 브라기(BRAGI)는 NXP의 NFMI 송수신 기술 및 키네티스 K24 마이크로콘트롤러를 기반으로 진정한 무선 스마트 이어폰을 발매한다.

대시는 하나의 제품으로 3가지 핵심 기능을 동시에 제공한다. 대시는 단독으로 음악 플레이어 기능을 지니며 스포츠 생중계 지원, 그리고 스마트폰 주변 기기로 활용이 가능하다. NXP의 NFMI 송수신 기술과 뛰어난 효율성을 자랑하는 키네티스의 강력한 성능이 맞물려 대시는 타 제품 대비 진정한 차별화를 보이는 초소형 이어폰을 통해 혁신적 기술을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아시트 고엘 NXP 모니터링 및 제어 비즈니스 부문 수석 부사장은 “2016년 한 해 동안 다양한 획기적인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며 “NXP는 사물 인터넷의 혁신에 주력하고 있고 브라기와 협력해 이번 CES에서 함께 DASH를 선보이게 돼 매우 고무돼 있다”고 말했다.

NXP의 최신 혁신 제품인 NXH2280은 NFMI 송수신 칩으로 낮은 전력 소모량과 높은 대역폭을 제공해 향상된 처리 용량과 유연성은 물론 무선 오디오 및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하다. 이러한 이유로 NXH2280은 이어폰 및 헤드폰 상품에 가장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 시는 하나의 제품으로 3가지 핵심 기능을 동시에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NXP가 선보이는 키네티스 K24는 절전형의 120㎒ ARM 코어텍스-M4F 기반 마이크로콘트롤러로 1MB의 플래시 저장 장치를 비롯해 256kB SRAM, 초고속 크리스탈리스(crystal-less) USB가 웨이퍼 칩 수준 패키지(WLCSP)에 포함돼 있어 강력한 콘트롤러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장치 부담이 적다. 이어폰 및 헤드폰과 같이 공간에 제약이 따르는 장치에 있어 이러한 특징은 매우 중요하다.

NXP는 주요 고객사들과 협력해 NXH2280을 소비자용 제품에 탑재하고 있다. 이 제품의 양산은 2016년 4월로 예정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