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6] 삼성전자, 곡률 커브드 모니터 등 디스플레이 전략 제품 공개
상태바
[CES 2016] 삼성전자, 곡률 커브드 모니터 등 디스플레이 전략 제품 공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1.07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1월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6에서 곡률 커브드 모니터와 최소 베젤 비디오월 사이니지 등 다양한 디스플레이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곡률 1800R를 구현한 2016년형 커브드 모니터(CF591, CF391, CF398, CF390)는 한층 진화된 몰입감과 시각적 편안함을 제공하는 등 게임 환경에 최적화했다.

‘HDMI 프리싱크(FreeSync)’ 기술도 적용됐다. HDMI 프리싱크는 고화질 콘텐츠의 화면 깨짐 문제를 해소하는 기능으로 기존 디스플레이 포트(Display Port) 뿐 아니라 HDMI 연결까지 지원한다.

▲ 곡률 1800R을 구현한 2016년형 삼성전자 커브드 모니터(CF591)는 한층 강화된 몰입감과 시각적 편안함을 제공하고 ‘HDMI 프리싱크’, ‘플리커-프리’, ‘아이 세이버 모드’ 등 다양한 신규 기능을 적용했다.

또한 화면의 깜빡임을 줄여주는 ‘플리커-프리(Flicker-Free)’ 기술과 블루 라이트를 감소시켜 눈을 보호하는 ‘아이 세이버 모드(Eye Saver Mode)’ 등 다양한 신규 기능도 탑재됐다.

특히 커브드 모니터 CF591모델은 세계적인 인증기관인 ‘UL’로부터 sRGB 119% 이상의 색재현률, 1800R 곡률, 휘도, 균일도 등 전반적으로 우수한 화질 성능을 검증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이번 CES 2016에서 NBA 2016, 니드 포 스피드(Need For Speed) 등 ’EA스포츠’의 최신 게임을 커브드 모니터를 통해 체험할 수 있는 별도의 전시 공간을 마련해 게임 특화된 삼성 모니터의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다.

또한 베젤이 얇은 초슬림 비디오월(UHF-E)도 처음으로 공개된다. 한 화면의 우측과 하단의 베젤 두께가 0.5mm이고 좌측과 상단의 베젤 두께가 0.9mm에 불과하기 때문에 여러 개의 화면을 겹쳤을 경우 화면과 화면 사이의 베젤 간격이 1.4mm다.

더욱 슬림화된 베젤 뿐 아니라 삼성전자 비디오월 솔루션의 뛰어난 영상 품질과 내구성 등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기술도 적용됐다.

한편 현지 시간 5일 열린 삼성전자 프레스 컨퍼런스에서는 LED 사이니지를 통해 삼성전자의 전략제품이 대거 공개됐으며 전시장에서는 투명 OLED와 미러 디스플레이 제품이 설치된 미래의 IT 매장을 체험하는 등 행사장 곳곳에서 다양한 디스플레이 신기술을 만날 수 있다.

관람객들은 전시관내 미래의 IT매장에 들어서면 투명 OLED 스크린에 등장하는 환영메시지와 함께 다양한 모니터 정보를 확인하고, 투명 반사 패널을 적용한 일반 거울처럼 선명한 미러 디스플레이를 통해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전무는 “이번 전시회는 삼성만의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미래형 라이프 스타일에 부합한 다양한 디스플레이 기술을 지속 개발해 혁신을 거듭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