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코, 아답텍 8시리즈 12Gb/s 솔루션 'ASR-81605Z' 판매
상태바
앤디코, 아답텍 8시리즈 12Gb/s 솔루션 'ASR-81605Z' 판매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12.18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앤디코가 아답텍(Adaptec)의 8시리즈 라인업 중 ‘ASR-81605Z’를 국내에 공식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PMC의 고성능 PM8063 레이드온칩(RAID-On-Chip, ROC) 탑재했으며 ZMCP(Zero Maintenance Cache Protection) 내장, 16네이티브 SAS/SATA 포트, PCIe 젠3 8-lane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고성능 RAID 컨트롤러다.

ASR-81605Z 어댑터는 최대 6.6GB/s 성능을 지원하며 시퀀셜 리드(sequential reads)와 시퀀셜 라이트(sequential writes)를 6.2GB/s의 속도로 수행한다. 또 솔리드스테이트 드라이브 (SSD) 16개를 직접 연결해 700K IOPS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PCIe 젠3 8-lane을 지원해 PCIe 젠2에 비해 2배 이상 증가된 대역폭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아답텍 RAID 코드(ARC)는 RAID 레벨 0, 1, 1E, 5, 6, 10, 50, 60을 지원하며 RAID 레벨 마이그레이션(RAID 레벨을 쉽게 이전시키는 기능), 온라인 용량 확장(서버의 전원을 끄지 않은 채로 용량 확장), 카피백 핫 스페어(Copyback Hot Spare, 고장 난 드라이브가 교체되면 데이터가 핫 스페어로부터 교체된 드라이브로 자동 복원) 기능과 HBA 모드, 자동볼륨모드(Auto Volume Mode)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미니SAS HD 커넥터를 채용해 LP 타입 환경에서도 4, 8 또는 16개의 네이티브 SAS/SATA 하드디스크를 사용할 수 있으며 직선·직각 커넥터를 포함한 다양한 아답텍 미니-SAS HD 케이블과 결합해 사용할 수 있다.

ASR-81605Z에는 시스템 전원이 차단되었을 때 캐시를 보호하는 ZMCP(Zero Maintenance Cache Protection)이 내장돼 있다. 모든 전력 손실을 감지했을 때 즉시 캐시보호를 하기 위해 슈퍼캐패시터는 시스템 부팅시 실행되며 어댑터상의 캐시로부터 플래시 메모리에 데이터를 복사하는데 시간 동안 주용 부품을 액티브하게 유지한다.

데이터 복사가 완료되면 플래시 메모리는 전력이 없어도 데이터를 몇 년 동안이나 저장하고 컨트롤러에 전원이 복구되면 플래시메모리의 데이터는 컨트롤러상의 캐시에 카피백돼 미실행된 I/O 리퀘스트와 함께 정상적인 운영을 재개한다.

아답텍 맥스뷰 스토리지 매니저(Adaptec maxView Storage Manager)를 통해 컨트롤러를 쉽게 관리할 수 있으며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필요 없이 표준 데스크톱 또는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볼 수 있는 HTML5 웹 인터페이스에 아답텍 스토리지 관리자의 강력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 윈도, 리눅스, VM웨어, 프리BSD 등의 주요 운영체제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ASR-81605Z 외에 아답텍 8시리즈 모두 앤디코 공식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