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코, 정품 제품 아닌 비정상적 판매 제품 주의하라
상태바
앤디코, 정품 제품 아닌 비정상적 판매 제품 주의하라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2.11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앤디코(ANDICO)가 자사 제품 구입시 정품인지를 꼭 확인바란다고 전하며 비정상적인 제품인 경우 사후 서비스는 물론 제품 기술 서비스 등 많은 불이익을 볼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고 밝혔다.

앤디코는 저장매체와 관련된 컨트롤러 및 인클로저 기반의 RAID 솔루션을 공급하는 회사로 2001년에 설립돼 올해로 15년째 성장중인 기업이다.

앤디코는 아답텍(Adaptec), 하이포인트(HighPoint), 스타덤(STARDOM), 레이돈(RAIDON), 프라미스(PROMISE), 에이아이오(AIO) 등 여러 해외 브랜드들의 한국 공식 수입원으로서 다양한 스토리지 사업 및 국내 다수 SI 기업들과 협력 사업을 진행하면서 기업과 고객들에게 질 좋은 제품과 더불어 수준 높은 기술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앤디코는 자사가 해외 브랜드들과 계약을 체결해 공식적으로 제품을 수입, 판매하고 있는 한국 공식 수입원이며 자사와는 다르게 동일한 제품을 병행 수입해 판매하는 회사가 생겨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앤디코는 자사에서 판매하는 제품인 것처럼 정품과 동일한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말로 소비자들에게 혼란을 주고 있어 소비자들이 예기치 않은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며 비정상적인 경로의 제품 구입을 자제해 줄 것으로 당부했다.

앤디코는 이와 같은 병행수입 회사의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이 제품에 문제가 발생했을 시 자사로 문의를 하게 되지만 자사에서 판매하는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기술 서비스를 지원할 수 없으며 자사가 제공하는 기술 서비스를 제공 받지 못한 고객들은 기술적인 문제가 발생해도 최신 펌웨어 제공 및 기술 서비스 지원 자체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부분들을 개선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또 한국의 공식 수입원이 아닌 경우에는 해외 제조사도 지원을 하지 않는다는 것.

현재 앤디코의 기술부에서는 RAID 제품의 타이밍(부팅 시간 단축) 개선, SSD와 RAID 제품 간의 호환성 문제 해결, 제품의 문제 되는 알람 기능 해제 등등 제품을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문제 되는 사항들을 미리 발견하고 개선해 고객들의 제품 사용에 있어 불편함을 최소화시키기 위해 노력하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기술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서는 정품 인증 스티커 부착 유무 확인 및 시리얼 번호 일치 확인 등 정품 인증 확인 절차 완료 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안정적으로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 앤디코에서 판매하는 정품을 구매해 최신 펌웨어 업그레이드 및 기술 지원 서비스를 제공받을 것을 권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