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자 대상 포괄적 툴·신 시장 제공
상태바
마이크로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자 대상 포괄적 툴·신 시장 제공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12.15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가 32비트 PIC32 MCU 고객 기반의 새로운 비즈니스 가능성을 모색중인 임베디드 미들웨어 및 운영시스템 개발자를 위한 MPLAB 하모니(MPLAB Harmony) 에코시스템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또한 에코시스템 파트너사들은 현재 제공되는 MPLAB 하모니 툴 전체 세트에 빠르고 간편하게 액세스할 수 있다. MPLAB 하모니는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펌웨어 개발 프레임워크로 라이선싱 및 재판매 권한이 포함돼 있으며 마이크로칩과 협력업체의 미들웨어 및 드라이버, 라이브러리, 실시간 운영시스템을 모두 지원한다.

▲ MPLAB 하모니는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펌웨어 개발 프레임워크로 라이선싱 및 재판매 권한이 포함돼 있으며 마이크로칩과 협력업체의 미들웨어 및 드라이버, 라이브러리, 실시간 운영시스템을 모두 지원한다.

이러한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구현된 이 새로운 에코시스템 프로그램은 테스트 하네스(Test Harness) 세트와 체크리스트, 레퍼런스 검증 포인트를 이용해 ‘하모니 호환성(Harmony Compatible)’ 인증을 받기 위한 개방형 구조적 방법을 제공한다.

개발자들은 부가가치 높은 무료 소프트웨어 개발시 이 광범위한 코드-호환 에코시스템에 액세스해 위험요소 및 전반적인 비용을 줄이는 동시에 시장 출시를 앞당길 수 있으며 수천여명에 이르는 PIC32 MPLAB 하모니 사용자를 대상으로 시장 진출 가능성을 높여 해당 비즈니스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

로드 드레이크 마이크로칩 MCU32 사업부 부사장은 “고객들은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의 기능을 확장하면서도 전반적인 위험요소를 줄이고 시장 출시를 앞당기기 위해 보다 많은 소프트웨어 솔루션들이 필요하다”며 “마이크로칩은 임베디드 마이크로컨트롤러 산업 분야의 개발자 및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다양하면서도 최상의 집적도를 갖춘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MPLAB 하모니 협력업체 프로그램을 획기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애플리케이션들이 갈수록 정교해짐에 따라 임베디드 개발자들은 복잡한 솔루션들을 보다 신속하게 시장에 출시해야 한다.

마이크로칩의 PIC32 MCU용 MPLAB 하모니 프레임워크는 테스트 및 디버깅을 거친 상호 운용 코드로 구성된 하나의 통합되고 추상화된 유연한 소스를 제공해 프로젝트 개발 시간을 최소 20~35%까지 단축시킬 수 있다.

또한 MPLAB 하모니는 다중 드라이버나 미들웨어, 라이브러리를 효율적으로 통합하는 한편 RTOS와 독립적인 환경을 제공하는 모듈러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사전 검증 및 통합으로 개발 속도를 높이고 재사용을 확대할 수 있다. 하드웨어 측면에서 MPLAB 하모니 프레임워크는 코드 이식이 더욱 쉬워져 마이크로칩의 32비트 PIC32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어느 제품으로도 간단하게 전환할 수 있으며 코드 재개발을 최소화해 수익성 높고 여러 단계로 구성된 최종 장비를 구현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에코시스템 개발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미들웨어 및 운영 시스템 개발자들은 MPLAB 하모니의 장점인 효율성과 안정성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뛰어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