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동적 열관리 기능으로 시스템 안정성·가동시간 극대화
상태바
마이크로칩, 동적 열관리 기능으로 시스템 안정성·가동시간 극대화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5.11.19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가 자사의 프로그래머블 USB-포트 파워 컨트롤러 포트폴리오의 새로운 제품군인 듀얼-채널 ‘UCS2112’를 발표했다.

이 새로운 포트 파워 컨트롤러는 2개의 포트를 지원하며 고전류 고속 충전이 가능하도록 각 포트에 0.53~3.0Amps에 이르는 8개의 프로그래머블 연속 전류 제한을 내장하고 있다. 또한 시스템 전반의 가동시간을 늘리고 보호하기 위해 통합 전류 모니터링, 정밀 전류 제한, 충전 할당, 동적 열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 UCS2112는 디자이너들이 자동차, 컴퓨팅, 교육, 항공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랩톱이나 태블릿, 모니터, 도킹 스테이션, 프린터는 물론 멀티-포트 충전 액세서리 및 저장장치와 같은 매우 다양한 호스트 디바이스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UCS2112는 디자이너들이 자동차, 컴퓨팅, 교육, 항공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랩톱이나 태블릿, 모니터, 도킹 스테이션, 프린터는 물론 멀티-포트 충전 액세서리 및 저장장치와 같은 매우 다양한 호스트 디바이스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디바이스는 완벽한 충전 시스템 또는 USB-통신 시스템 구현을 위해 개별적으로 동작하거나 USB 허브와 함께 동작하도록 유연하게 구성할 수 있다.

사용 고객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UCS2112의 동적 열관리 기능은 열 한계에 다다르면 전류 제한을 낮춤으로써 셧다운을 방지하고 다른 디바이스가 완전히 정지된 상태에서 충전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또한 UCS2112의 통합 전류 모니터 기능으로 외부의 감지 저항기를 사용할 필요가 없으며 오프상태이거나 슬립 모드의 호스트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메인 전원에 의존하지 않고도 ‘부가 감지(Attach Detect)’ 신호를 제공한다. 이러한 전류 모니터링 및 할당 기능을 통해 여러 충전기기를 관리할 수 있으며 보다 작은 전원공급장치로도 시스템을 위한 동적 부하 전류를 적정하게 유지할 수 있다.

한편 UCS2112는 USB 인더스트리 포럼(USB Industry Forum)의 USB 전력공급(Power Delivery) 정책을 따르고 있으며 USB-IF BC1.2를 비롯한 여러 다양한 충전 사양과 호환된다.

UCS2112는 현재 20핀 QFN 패키지 제품으로 공급되며 5000개 단위 기준으로 샘플 또는 양산제품으로 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