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L, 패션데이즈에 e커머스·번역 솔루션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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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DL, 패션데이즈에 e커머스·번역 솔루션 공급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5.11.24 1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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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DL이 중동부 유럽 온라인 패션 기업 패션데이즈(Fashion Days)가 자사 e커머스 옵티마이제이션(SDL eCommerce Optimization)과 트라도스 스튜디오(Trados Studio)를 활용해 전자상거래 환경을 개선하고 비즈니스 모델의 성공적인 혁신을 이끌었다고 밝혔다.

패션데이즈는 천여개 패션 브랜드의 50만개 이상의 제품을 제공하는 유럽 중동부 지역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몰이다. 패션데이즈는 전세계 모든 고객들에게 다양한 구매 환경과 고객들의 언어로 제품 정보를 제공하고자 SDL의 솔루션을 도입했다.

실비 크루아토르 패션데이즈 사용자 경험(UX, User Experience) 총괄 책임자는 “사용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수록 고객의 만족도와 구매 전환율은 상승하고, 이는 곧 성공적인 비즈니스로 이어진다”며 “검색 및 탐색, 제품 필터링 기능을 갖춘 SDL 이커머스 옵티마이제이션은 최선의 선택이었고 SDL 트라도스 스튜디오는 다국어 서비스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SDL e커머스 옵티마이제이션의 계층 검색과 제품 필터링 기능으로 검색 범위를 좁혀 패션데이즈 고객들에게 최적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랭킹 칵테일(ranking cocktail)’ 기능은 판매업자들에게 여러 곳에서 수집된 데이터 소스를 기반으로 제품 속성에 따른 판매 순위와 가격 및 색상 등과 같은 분류 규칙을 적용함으로써 도출되는 재고량과 판매지표를 제공하여 효율적인 상품 판매가 가능하게 했다.

SDL 트라도스 스튜디오 도입으로 패션데이즈는 번역 메모리 기반의 신속하고 간결한 번역 프로세스로 오역을 최소화했으며 번역의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번역 생산성은 두 배로 증가시켰다.

뿐만 아니라 중앙의 템플릿과 용어집을 활용해 지리적으로 분산된 부서를 효율적으로 지원하고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양질의 콘텐츠를 고객들의 언어로 제공하게 됐다.

이외에도 고객들이 패션데이즈 웹사이트에 머무는 시간은 최대 50% 증가했으며 구매 전환율이 40%까지 상승했다. 패션데이즈는 고객 만족도를 나타내는 글로벌 지표인 NPS(Net Promoter Score)에서 60점을 획득하며 ‘탁월한 수준’으로 평가받았다.

임광혁 SDL코리아 지사장은 “SDL의 e커머스 및 번역 솔루션이 기업 고객들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혁신 과정에 참여할 수 있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SDL이 보유한 전자상거래 및 언어 등의 솔루션은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 혁신에 기여할 것이고 성공적인 결과를 위해 기업 고객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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