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고전압 자동차 배터리 스택 모니터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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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어, 고전압 자동차 배터리 스택 모니터 출시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5.11.23 1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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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어테크놀로지코리아가 기존 LTC6804를 대체할 수 있는 드롭인(drop-in) 방식의 고전압 배터리 스택 모니터 ‘LTC6811’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25% 더 낮은 가격으로 고성능을 제공한다는 것이 리니어측의 설명이다.

LTC6811은 하이브리드·전기차량에 적합한 통합형 배터리 측정 IC로, 딥 베리드(deep buried) 제너(Zener) 전압 레퍼런스, 고전압 멀티플렉서, 16비트 델타 시그마 ADC, 1Mbps 절연 직렬 인터페이스를 통합했다.

▲ 최대 100M까지 절연형 통신 기능을 제공하는 0.04% 정밀도의 고전압 멀티셀 배터리 스택 모니터

LTC6811은 직렬로 연결된 최대 12개의 배터리 셀 전압을 0.04% 이내의 보다 우수한 정밀도로 측정할 수 있다. LTC6811은 3차 로우패스 필터 8개 중 하나를 프로그램해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우수한 노이즈 감쇄 기능을 제공한다. 가장 빠른 ADC 모드로 사용시 모든 셀은 290μsec이내에 측정될 수 있다.

대용량 배터리 팩의 경우 여러개의 LTC6811 제품들은 리니어테크놀로지의 독자적인 2선 isoSPI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동시에 서로 연결돼 동작할 수 있다.

내장된 인터페이스는 최대 1Mbps의 데이터 속도를 지원하며 전기적으로 절연된 RF 노이즈에 내성이 높은 통신 기능을 제공한다. 트위스트 페어 와이어로 연결된 다수의 LTC6811은 1개의 호스트 프로세서에 데이지체인 방식으로 연결돼 수백개 셀의 고전압 배터리 스택을 측정할 수 있다.

LTC6811은 실제 양산 차량에서 검증된 3세대 배터리 모니터 IC 제품의 후속 제품으로 자동차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되는 환경조건, 신뢰성, 안전 요건을 충분히 만족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LTC6811은 -40°C~125°C 범위에서 동작할 수 있도록 설계괬다. 이 제품은 ISO 26262 (ASIL) 표준을 따르는 시스템을 위해 설계돼 리던던트 전압 레퍼런스를 통한 확장된 오류 범위, 로직 테스트 회로, 크로스 채널 테스트, 오픈 와이어 검출 성능, 와치독 타이머 및 시리얼 인터페이스에서 패킷 오류 체크 기능을 제공한다.

리니어테크놀로지의 LTC6804 배터리 스택 모니터를 사용하는 기존 설계에서 LTC6811은 필터 컷오프(cutoff) 주파수가 추가되고 패시브 및 액티브 밸런싱 제어 기능 추가, 새로운 ADC 명령, 기능 안전을 위한 향상된 오류 도달범위를 제공하는 드롭인 대체 제품으로 사용할 수 있다.

LTC6811은 아두이노 기반 마이크로컨트롤러 보드 및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인 리니어의 ‘Linduino’ 기술로 지원된다. 이 마이크로컨트롤러 보드는 전기적으로 절연 USB 포트가 포함돼 있으며 LTC6811 데모 보드에 직접 연결돼 LTC6811을 평가하고 개발할 수 있는 간단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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