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38V 듀얼 DC/DC 컨트롤러’, 전류 모드 제어 등 가능 루프 보정기능 제공
상태바
리니어 ‘38V 듀얼 DC/DC 컨트롤러’, 전류 모드 제어 등 가능 루프 보정기능 제공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5.10.30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니어테크놀로지코리아가 프로그램이 가능한 루프 보정 및 I2C 기반 PMBus 인터페이스를 갖춘 듀얼 출력 전류 모드 동기식 스텝다운 DC/DC 컨트롤러 ‘LTC3884’를 출시했다.

이 디바이스는 컨버터의 효율을 극대화하고 전력 밀도를 증가시키기 위해 전류 감지 신호의 신호대 잡음 비율을 향상시킴으로써 매우 낮은 DCR 전력 인덕터(0.3 밀리옴)를 사용할 수 있다.

LTC3884는 4.5V~38V의 입력 전압 범위에서 동작하며 최대 5.5V까지 출력 전압을 생성한다. 최대 6개의 위상은 병렬로 배치될 수 있으며 위상을 다르게 클록시켜 입력 및 출력 필터링을 최소화할 수 있다.

▲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갖춘 듀얼 동기식 스텝다운 컨트롤러

2개 출력을 병렬 연결해 사용시 LTC3884는 위상간 ±5% 미만의 전류 미스매치를 제공한다. 대안적으로 LTC3884는 LTC3874 위상 익스텐더와 함께 사용될 수 있어 최고 240A까지 고전류 요건에 이상적이다. 온보드 차동 증폭기는 2가지 출력의 원격으로 출력 전압 감지 기능을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에는 전력 배분, 리던던트(n+1) 전원, FPGA, ASIC 및 프로세서 전력을 포함한다.

LTC3884는 200㎑~1㎒ 범위에서 고정 동작 주파수를 선택할 수 있거나 외부 클록으로 동기화될 수 있다. 강력한 1.1Ω 온보드의 모든 N 채널 게이트 드라이버는 MOSFET 스위칭 손실을 최소화시킨다.

LTC3884의 조절 가능한 정밀 전류 제한 임계값은 10㎷~30㎷ 범위에서 매우 낮은 센스 전압을 위해 구성될 수 있으며 전력 손실을 더욱 감소시킨다. 추가적인 기능에는 입력 전류 센싱, 2개의 파워 굿 출력 신호, 프로그램 가능한 소프트스타트 및 프로그램 가능한 오류 복구 기법을 포함한다.

LTC3884는 GUI(graphical user interface) 기반의 LT파월플레이(powerPlay) 소프트웨어 개발 툴이 지원된다. 시리얼 I2C기반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시스템 설계자 및 원격 통신사업자들은 시스템의 전력 조건과 소모를 명령하고 감독할 수 있다.

전원 공급장치 파라미터를 디지털로 변경하는 기능은 시장 출시 시점 및 시스템 다운 시간을 단축시키며 물리적인 하드웨어, 회로 또는 시스템 BOM 변경을 요구하는 상황을 없애준다. LTC3884는 프로토타입, 보급, 필드 동작 기간동안 시스템 특성화, 최적화 및 데이터 마이닝(data mining)을 단순화시킨다.

PoL(point-of-load)에 전력을 공급하는 것 이외에 LTC3884는 개방형 표준 I²C 기반 디지털 시리얼 인터페이스 프로토콜인 PMBus에서 전력 및 전력 관리 요소들을 모니터하는 설정 및 텔레매트리 기능을 제공한다.

LTC3884의 2선 시리얼 인터페이스를 통해 출력은 마진돼 조절된 후 연속된 지연 시간으로 프로그램된 기울기로 상승 및 강하 될 수 있다. 입력 및 출력 전압, 전류, 온도의 판독이 가능하다. 이 디바이스는 빠른 아날로그 제어 루프 및 정밀 혼성 신호 회로 및 EEPROM로 구성돼 있으며 7㎜×7㎜ QFN-48 패키지로 실장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