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랜섬웨어 보안센터’ 웹사이트 오픈
상태바
안랩, ‘랜섬웨어 보안센터’ 웹사이트 오픈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1.18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이 랜섬웨어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전달과 피해확산 방지를 위해 ‘랜섬웨어 보안센터(www.ahnlab.com/kr/site/securityinfo/ransomware/index.do#cont2)’ 웹사이트 운영을 시작했다.

안랩 랜섬웨어 보안센터에서는 ▲최근 랜섬웨어 동향 및 분석정보 ▲특정 랜섬웨어에 감염된 파일 복구 툴 ▲피해 예방 수칙 등 개인 및 기업 사용자가 랜섬웨어를 이해하고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안랩은 랜섬웨어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랜섬웨어의 정의, 동작원리 및 감염 사례, 랜섬웨어 악성코드 비교, 상세 분석결과 등 랜섬웨어에 대한 다양한 분석 정보를 제공한다. 안랩은 최신 정보가 업데이트 될 때마다 즉시 안랩 랜섬웨어 보안센터에 공유할 예정이다.

또 안랩은 국내에서 문제가 되는 랜섬웨어 중 ‘나부커(Nabucur)’와 ‘테슬라크립트(TeslaCrypt)’에 감염된 파일이 특정 환경에서 제한적으로 복구가 가능한 것을 확인하고 복구 툴(전용백신)을 제공하고 있다.

랜섬웨어는 복구가 어려운 경우가 많아 예방이 가장 중요하다. 안랩 랜섬웨어 보안센터는 ▲백신 설치 및 엔진 업데이트 ▲운영체제, 브라우저 및 주요 프로그램 최신 보안 업데이트 ▲수상한 이메일 내 첨부파일 실행 자제 ▲보안이 취약한 웹사이트 방문 자제 ▲주요 파일의 주기적 백업 ▲외부 저장 장치를 이용한 2차 백업 ▲중요 문서에 대해서 ‘읽기 전용’ 설정 등 ‘7대 랜섬웨어 보안 수칙’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