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뷰티윈도’ 전월 대비 거래 규모 44% 증가
상태바
네이버 ‘뷰티윈도’ 전월 대비 거래 규모 44% 증가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1.13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색샷·메이크업 동영상·사용팁 등 소개해 인기↑

지난 9월 초에 오픈한 네이버 쇼핑 플랫폼 ‘뷰티윈도’의 10월 거래 규모가 전월 대비 44% 증가했다.

뷰티윈도는 최신 뷰티 트렌드, 제품 활용팁, 발색샷, 가격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통합 콘텐츠다. 화장품 구매를 위한 모든 단계를 한 곳에 집약시킨 뷰티 플랫폼으로 다양한 발색샷, 메이크업 동영상, 사용팁 등 생생한 제품을 소개해 인기를 얻고 있다.

▲ 네이버의 ‘뷰티윈도’가 전월 대비 거래 규모 44%의 증가를 기록했다.

뷰티윈도는 네이버 쇼핑 O2O 플랫폼인 쇼핑윈도의 전문관 중 하나다. 메이크업·기초케어·헤어·바디 등 다양한 뷰티 관련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기존 백화점 매장에 입점해 있었던 뷰티 매장들과 인기 로드샵 및 온라인 브랜드를 추가해 아모레퍼시픽, 에뛰드하우스, AHC, 문샷, 시크릿키 등 44개 브랜드의 700여개 상품이 입점됐다.

연내 토니모리, 네이처리퍼블릭, 닥터자르트 등이 추가 입점하고 향후 지속적으로 브랜드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뷰티윈도는 특히 지난 3월 신설된 모바일홈 패션뷰티판과 긴밀하게 연계되며 다양한 전문가들의 뷰티 콘텐츠를 확인하고 자연스럽게 뷰티윈도로 넘어가 해당 상품을 구매하는 새로운 구매 패턴을 만들어가고 있다.

특히 궁금한 점을 실시간으로 물어볼 수 있는 네이버톡톡과 간편결제인 네이버페이로 연결되는 끊김없는 쇼핑 흐름을 구현했다.

주요 브랜드의 경우 뷰티윈도에 입점 후 4-5배 이상 거래액이 증가했다.

지난 10월 뷰티윈도에서 화제가 된 상품을 살펴보면 AHC의 앰플 캡슐 파운데이션 세트는 이틀 만에 3000여개가 넘게 팔렸으며 로레알 블로썸 카레스 쿠션틴트의 경우 오프라인에서 구하기 힘든 인기 컬러를 단독으로 수급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케라시스의 프로폴리스 트리트먼트는 1000개 한정 프로모션 진행으로 30분만에 완판되기도 했다.

스키니 리얼 퀵&펄 아이라이너(시크릿키), 트윙클 아이라이너(입큰), 라스트 립스틱(삐아) 등 색조 메이크업 제품도 상위권에 랭크됐다.

실제 매장에 들린 것처럼 직접 제품을 보여주는 다양한 발색샷, 실제 메이크업 영상 등 콘텐츠적인 요소를 접목한 제품 소개가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다고 네이버 측은 밝혔다.

김현아 에뛰드하우스 담당자는 “뷰티윈도에 올린 제품들은 반응이 실시간으로 전달돼 최근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며 “뷰티윈도에서는 일반 상품 페이지에서는 전달하지 못하는 생동감 있는 콘텐츠로 자사 브랜드를 친근하게 어필할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신희일 네이버 패션뷰티 TF장은 “130여명의 콘텐츠 제공자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패션뷰티판과 긴밀한 연계를 통한 자연스러운 쇼핑 흐름을 계속해서 고민하고 있다”며 “서비스 초기 여러 가지 가능성을 확인한 만큼 향후 뷰티윈도가 뷰티 관련 다양한 콘텐츠와 제품을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최적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좋은 서비스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