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비콤, 초간편 핀셋형 LCR 미터 국내 판매
상태바
누비콤, 초간편 핀셋형 LCR 미터 국내 판매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11.10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전자 계측기 종합 솔루션(매매, 렌탈, A/S, 교정, 측정자동화) 전문회사인 누비콤이 캐나다의 LCR리서치와 대리점 계약을 맺고 동사에서 개발한 LCR미터의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엘리트-1이라고 이름 지어진 이 제품은 30g의 무게와 19cm 길이의 초소형이다. USB 충전식으로 셔츠 주머니에 볼펜처럼 꽂고 다니며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됐다. 정확도는 L값은 1.0%, C값은 1.0% 그리고 R값은 0.5%이며 각각 100nH~1H, 0.3pF~500uF, 25mΩ~10MΩ의 측정 범위를 나타낸다.

신동만 누비콤 사장은 “새로 나온 LCR미터인 엘리트-1은 기존의 휴대형 멀티미터나 LCR미터 보다 10배 이상의 작은 크기이고 핀셋 형으로 디자인된 신개념의 계측기”라며 “이 계측기는 초소형이지만 성능은 기존의 제품에 절대 뒤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제품 납품 수령 점검, 부품의 판별 및 소팅, 생산라인, 실험실 및 서비스 센터, 현장 수리 등의 분야에 아주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LCR미터 엘리터-1은 미국에 있는 여러 사용자들에게 현재 인기리에 판매됨과 아울러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그 중에서 기존의 휴대형이나 벤치형의 제품보다 10배에서 100배 이상 작은 크기로 계측기와 프로브와의 관계처럼 큰 장치에 연결해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매우 편리하다는 반응이 주도적이다.

LCR미터 엘리터-1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장점은 ▲L, C, R 측정을 위한 정밀 금도금 팁 ▲한 손으로 SMD 부품을 쉽게 픽업 ▲자동 또는 수동으로 부품의 상태를 판별 ▲자동 또는 수동으로 테스팅 주파수 선택 ▲자동 또는 수동으로 병렬 및 직렬 회로 측정 ▲밝은 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핸드형 ▲충전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 내장 ▲컴퓨터 및 USB 파워 어뎁터로 표준 USB 충전 등이다.

이 제품의 가격은 25만원으로 누비콤이 운영하는 계측기 온라인 쇼핑몰(www.itestshop.com)을 이용하면 부가세를 포함하여 22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