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모든 어린이집에 HD급 고해상도 CCTV 설치
상태바
광양시, 모든 어린이집에 HD급 고해상도 CCTV 설치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1.10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가 최근 어린이집 아동학대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면서 아동학대 방지와 영유아의 안전 등을 위해 관내 모든 어린이집에 CCTV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어린이집 CCTV 설치 사업은 ‘아이 양육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 사업 일환으로 HD급 이상의 고해상도 CCTV 954대가 설치될 예정이며 CCTV 설치 또는 장비 교체 지원비로 약 2억원의 예산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CCTV는 보육실, 공동놀이실, 식당, 강당 등 영유아보육법상 의무설치구역에 우선적으로 설치되며 어린이집 자체 비용으로 이미 설치한 어린이집도 HD급 고해상도 CCTV로 모두 교체된다.

▲ 광양시청 전경

이번 어린이집의 고해상도 CCTV 설치는 지난 1월 인천어린이집 아동 학대 사건을 계기로 영유아보육법 시행규칙이 개정(2015.9.19.)된 데 따른 조치다.

이에 따라 시는 CCTV설치·운영 매뉴얼 홍보와 어린이집 의무설치 장소를 전수조사해 954대를 설치하는 것으로 확정했으며 어린이집 CCTV설치에 그치지 않고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학부모 안내문 배포 ,아동학대 신고의무 안내 등 홍보활동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부모들이 안심하고 어린이집을 보낼 수 있도록 보육전문가와 학부모가 직접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급식·위생·안전과 건강관리 등 보육환경을 상시 모니터링하는 아이사랑 부모 모니터링단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모니터링단은 현재 총 10명(2명 1조)로 이 활동하고 있는데 다른 자자체보다 10배 이상의 사업비를 확보해 도내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모니터링 결과 미흡한 어린이집은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보육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윤영학 교육청소년과장은 “사각지대 없는 어린이집 CCTV설치를 다음달 18일까지 전부 완료할 예정”이라며 “아이사랑 부모 모니터링단을 적극 활용해 어린이집 아동학대 등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고 어린이와 학부모 모두가 안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계도와 홍보를 펼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