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무선 접속 지원하는 SSD 유무선 외장하드 출시
상태바
스마트폰 무선 접속 지원하는 SSD 유무선 외장하드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0.27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 리더기·비밀번호 설정 등 다양한 기능 제공

디지털존이 ‘위보 에어 M7’ 기능을 한층 강화시킨 SSD 유무선 외장하드 ‘위보 에어 M7 플러스(WeVO Air M7 Plus)’를 본격 출시한다.

▲ 디지털존이 SSD 유무선 외장하드 ‘위보 에어 M7 플러스’를 출시했다.

위보 에어 M7 플러스는 네트워크 스토리지(Network Attached Storage, NAS) 보다 편리한 스마트폰 홈클라우드 기능을 채택해 외부에서 스마트폰으로 집이나 회사에 있는 위보 에어 M7에 담긴 파일 등을 동시에 5명이 접속해 활용 가능한 제품이다.

프리젠테이션용 노트북을 따로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을 뿐 아니라 위보 에어 M7 뒷면을 개폐해 SSD 메모리(mSATA) 용량을 손쉽게 확장하거나 변경할 수 있도록 성능을 개선시킬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또 이 제품은 기본적으로 휴대용 무선 인터넷 공유기 기능과 외장 SSD 드라이브 기능 및 각종 카드리더기 기능을 제공한다.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 선을 연결하여 자신만의 와이파이존을 구축할 수 있다.

위보 에어 M7 플러스를 중계기로 활용해 와이파이가 잘 안 되는 음영지역을 해결할 수 있으며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보안기능을 강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더불어 빠른 SSD 메모리를 USB 3.0 스펙으로 활용하면 5Gbps의 매우 빠른 속도로 영화 음악 문서 사진 등을 무선으로 재생할 수 있다. PC를 거치지 않고 디지털카메라의 사진이나 블랙박스 메모리, 액션캠의 SD 카드나 마이크로 SD 카드에 있는 동영상을 바로 백업할 수도 있다.

휴대용 위보 에어 M7 플러스는 4200mAh의 리튬폴리머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다. 이밖에도 외부접속주소설정(DDNS) 기능을 무료로 제공해 멀리 떨어져 있어도 사용자가 도메인 주소를 직접 만들고 외부에서 손쉽게 위보 에어 M7 플러스에 접속해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