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생활가전, 놀라운 국내 판매 성과 기록
상태바
삼성전자 생활가전, 놀라운 국내 판매 성과 기록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0.25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측, 제품 혁신성·그랜드 세일 등 행사 인기 비결

삼성전자 생활가전 제품들이 출시하는 제품마다 놀라운 판매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삼성 ‘액티브워시’ 세탁기는 출시 37주만에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국내 판매 20만대를 돌파했다. 하루 평균 772대가 팔려나간 셈으로 지난 주 글로벌 100만대 판매 돌파와 함께 삼성전자 전자동세탁기 역사상 가장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지난 2월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북미·중남미·아시아·중동·아프리카 등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으며, 삼성전자 전자동세탁기 국내 매출을 전년 대비 약 50% 이상 올렸고 국내 전체 전자동세탁기 시장 규모도 전년 대비 약 30% 이상의 성장을 견인 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10월초 미온수 ‘워터젯’을 적용한 16년형 ‘액티브워시’를 출시하며 판매 돌풍을 계속 이어나가고 있다.

▲ 삼성전자 생활가전 제품들이 출시하는 제품마다 놀라운 판매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삼성전자 상냉장 하냉동 2도어 냉장고(BMF: Bottom Mount Freezer)가 지난 3분기 월 평균 판매량 5000대를 기록했다. 작년 동기간 대비 약 2배 이상 판매가 증가했으며, 올해 9월까지의 누적 판매량도 작년 동기간 대비 약 170% 증가했다.

삼성전자 상냉장 하냉동 2도어 냉장고의 호평은 세계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지난 7월 이탈리아 소비자 전문 잡지인 ‘알트로컨슈모’는 삼성전자 상냉장 하냉동 2도어 냉장고의 우수한 에너지 효율과 낮은 소음 등을 높게 평가해 1위로 선정했다.

특히 ‘셰프컬렉션 뉴 빌트인 냉장고’는 ‘독립냉각’ 기술과 ‘메탈쿨링’ 등 뛰어난 정온 유지 성능과 각종 기능을 갖춰 지난 9월말 영국 최고 권위의 제품 평가 전문매체 ‘트러스티드 리뷰’로부터 상냉장 하냉동 2도어 냉장고 중 최초로 10점 만점을 획득했다.

이 밖에도 삼성 ‘버블샷 애드워시’ 드럼세탁기는 지난 9월 출시 이후 약 6주만에 국내 판매 1만대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9월 출시한 삼성 ‘지펠아삭’ 김치냉장고는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인 10월 첫째 주에 전년 동기 대비 60% 이상 판매가 증가하며 김장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인기 상품이 되고 있다. 삼성 ‘파워봇’ 로봇청소기는 9월부터 10월까지 두 달 동안 국내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2배 이상(121%) 증가하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전자의 최첨단 기술력이 집약된 프리미엄 생활가전 제품들이 제품의 혁신성과 ‘코리아 그랜드 세일’ 등의 행사로 놀라운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제품과 혜택으로 소비자의 성원에 보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