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전세계에서 크로스 디바이스 활용률 가장 높다
상태바
한국, 전세계에서 크로스 디바이스 활용률 가장 높다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0.21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명중 2명 다양한 기기 활용 모바일 쇼핑 즐겨

크리테오가 소비자의 모바일 쇼핑 행태와 트렌드에 관한 인사이트를 담은 ‘2015년 3분기 모바일 커머스 리포트(The Q3 2015 State of Mobile Commerce Report)’를 발표했다.

이번 3분기 조사에서 나타난 가장 흥미로운 사실은 한국의 크로스 디바이스 활용률이 63%로 전세계에서 가장 높다는 점이다.

크로스 디바이스 활용이란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를 활용해 온라인 쇼핑을 한다는 의미로 스마트폰 사용자 중 67%가 데스크톱 PC 등 다른 기기를 활용해 동일 쇼핑몰을 방문한 후 구매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스크톱 사용자 중 구매 이전에 다른 기기로 상품 정보를 확인한 비중도 66%에 달했다. 뿐만 아니라 크로스 디바이스 구매자는 일반 소비자에 비해 모바일로 구매를 마칠 확률이 50%나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갈수록 증가하는 모바일 전자 상거래에서 앱이 차지하는 비중이 확대되면서 상품 구매의 핵심 채널로 자리 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앱 환경을 주력으로 삼은 국내 소매업체의 경우 앱은 전체 모바일 매출의 절반 이상인 58%를 기록했다.

더불어 앱으로 인한 방문이 구매로 전환될 확률은 데스크톱 대비 3.7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거래당 고객 지출액도 데스크톱보다 큰 것으로 조사됐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