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박스, 홍콩 PCCW 글로벌과 미디어 사업 협력
상태바
솔박스, 홍콩 PCCW 글로벌과 미디어 사업 협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0.20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DN(Content Delivery Network) 및 비디오 딜리버리 전문 기업 솔박스가 최근 홍콩 통신사업자 PCCW글로벌과 미디어 사업을 위한 CDN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솔박스는 PCCW 글로벌에 CDN 플랫폼을 제공하고 PCCW 글로벌은 솔박스 플랫폼을 통해 전세계 콘텐츠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CDN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 CDN(Content Delivery Network) 및 비디오 딜리버리 전문 기업 솔박스가 최근 홍콩 통신사업자 PCCW글로벌과 미디어 사업을 위한 CDN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홍콩의 최대 통신사업자로서 홍콩텔레콤의 모회사인 PCCW는 최근 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미디어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예정으로 동영상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아프리카, 중동 및 아시아 지역을 중점으로 사업을 전개할 방침이다.

PCCW는 이미 솔박스 플랫폼에 대한 테스트를 마치고 CDN 서비스 상용화 단계에 있으며 지난 9월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솔박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OTT 서비스 ‘온탭티비(ONTAPtv.com)’를 성공적으로 런칭했다.

이번 PCCW 글로벌이 선택한 솔박스 플랫폼은 대규모 인프라를 보유한 통신 사업자에 최적화된 CDN 플랫폼으로 국내 통신 사업자 KT와 LG유플러스에 적용돼 그 기술력과 노하우를 인정받았다.

필 브레이든(Phil Braden) PCCW 글로벌 수석 부사장은 “솔박스의 독특하고 혁신적인 기술과 솔루션은 PCCW 글로벌이 미디어 시장으로 확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PCCW 글로벌은 솔박스와 파트너십을 통해서 미디어 서비스를 위한 CDN 사업자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전했다.

박태하 솔박스 대표이사는 “솔박스는 해외 유수의 CDN 업체와 치열한 경쟁을 거쳐 PCCW 글로벌의 CDN 파트너로 선정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 우위를 확보하게 됐다”며 “이번 PCCW 글로벌과의 계약을 계기로 향후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더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