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애니가 ‘2015년 3분기 앱애니 인덱스(App Annie Index)’ 보고서를 발표했다. 앱애니 인덱스 보고서의 내용은 기업용 앱 시장 데이터 솔루션인 앱 애니 인텔리전스(App Annie Intelligence)에서 취합한 것으로 기업이나 앱 개발자들은 중요한 비즈니스 의사결정에 앱애니의 앱 스토어 다운로드, 수익, 인구 통계, 사용량 추정치를 활용할 수 있다.
인도,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이머징 마켓에서 스마트폰 첫 사용 인구가 계속해서 늘어남에 따라 구글플레이의 전세계 다운로드 횟수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2015년 3분기 구글플레이의 전세계 다운로드 횟수는 iOS 앱스토어의 다운로드 횟수보다 90% 정도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2015년 2분기의 85%보다도 더 높은 수치다. 이 시장에서는 50달러 미만의 스마트폰이 강세를 보이고 있으므로 중저가 시장의 신규 사용자층을 목표로 삼는다면 현지 앱 개발자에게 경쟁에서 앞서 나아갈 기회가 생길 수도 있다.
반면,iOS 앱스토어의 전 세계 매출은 구글플렝이의 전세계 매출보다 약 80% 높으며 이는 2015년 2분기 70%보다 더 높아진 수치다. 특히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 출시 이후 중국에서의 iOS 앱스토어 매출 성장이 두드러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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