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꼼한 혼수 준비하려면 ‘실속’을 챙겨라
상태바
꼼꼼한 혼수 준비하려면 ‘실속’을 챙겨라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0.12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속 혼수 컨설팅으로 진정한 실속을 찾는 구매 팁

실속 구매 트렌드가 유통업계에서 결혼 문화까지 영향을 미치며 혼수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에게도 ‘실속’ 바람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주목할만한 점은 꼼꼼한 혼수를 준비하는 예비부부에게 실속이란 무조건 저렴한 것이 아니라 교체주기, 지인선물, 공간활용 등 다양한 상황을 고려한 계획적인 혼수를 뜻한다는 것.

일명, ‘실속 혼수 컨설팅’이라 불리는 계획적인 혼수로 진정한 ‘실속’을 찾을 수 있는 혼수 구매팁을 알아보자.

팁 1. 오래 쓰는 대형가전은 가족을 위한 프리미엄으로 선택!

▲ 삼성전자 '셰프컬렉션'

대형가전은 쉽게 교체하지 않고 가족 모두가 쓰는 가전이 될 상황을 고려해 첫 구매시 프리미엄이나 넉넉한 용량의 가전을 선택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삼성 셰프컬렉션은 미세정온기술로 식재료의 신선도를 최상수준으로 유지시켜주는 프리미엄 냉장고이다. 냉장실 내부 온도 편차를 ±0.5℃ 이내로 최소화시켜주는 미세정온기술, ‘셰프 모드’로 식재료의 신선도를 오래도록 유지시켜 식재료의 갓 따온 듯한 신선함으로 가족의 건강한 식탁을 완성한다.

특히 -1℃ 육류/어류 전문 보관실 ‘셰프 팬트리’는 재료의 풍미를 오래도록 살려 주어 집에서도 레스토랑 못지 않은 부부만의 저녁 식사 재료를, 아이가 생긴 뒤에는 이유식 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 삼성전자 '버블샷 애드워시'

삼성 버블샷 애드워시는 도어에 작은 창문인 ‘애드윈도우’를 적용해 작동 중에도 간편하게 세탁물을 추가할 수 있는 세탁기이다. 세탁기가 작동된 뒤 세탁물을 뒤늦게 발견해도 다음 세탁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다.

뿐만 아니라 애드윈도우를 통해 세탁물을 헹굴 때만 넣거나 탈수 때만 넣는 등 필요한 세탁 과정에 맞춰 세탁물 투입이 가능해 손빨래한 남편의 셔츠와 블라우스, 아기 세탁물 등을 추가하기에도 좋다.

팁 2. 축의금 대신 선물로 전하겠다면 소형가전 추천!

혼수 구입 전, 예비 부부들이 친구들에게 받고 싶은 선물의 품목과 브랜드 등을 알려주어 축의금 대신 선물로 마음을 전하는 '웨딩 레지스트리(Wedding Registry)'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그 중 로봇청소기와 에스프레소 머신은 빠지지 않는 웨딩 레지스트리 품목으로 받는 사람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 삼성전자 '파워봇'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삼성 파워봇은 기존의 로봇청소기보다 약 140배 강력해진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채용해 강력한 진공 흡입력을 갖췄다. 한꺼번에 많은 먼지를 흡입할 수 있는 311mm의 넓은 '와이드 빅 브러시'와 삼성 진공청소기의 특화된 먼지 분리 기술인 '싸이클론 포스'가 적용되어 보다 효과적인 청소가 가능하다. 무선공유기를 통한 와이파이 연결로 밖에서도 스마트폰을 통해 조작할 수 있다.

이탈리안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드롱기(De'Longhi)의 아이코나 빈티지 컬렉션은 커피의 풍미는 기본, 빈티지한 색감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신혼 부부들이 선호하는 혼수 가전이다. 아이코나 빈티지 라인의 에스프레소 커피메이커는 에스프레소 외에도 스팀과 우유를 적절히 섞어 부드러운 우유 거품을 생성할 수 있는 카푸치노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부드러운 신혼의 아침을 선사한다.

팁 3. ‘변신형’ 가구, ‘멀티플레이어’ 가구로 공간 활용을 극대화!

대부분 작은 공간에서 시작하는 신혼 생활. 무턱대고 이쁜 가구를 사기 보다는 틈새 공간에 유용한 가구나 두 가지 이상의 기능이 결합된 멀티 가구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현대리바트의 공간 맞춤형 기능성 수납장 '어플'은 작은 주방 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실속형 혼수가구다. 주방 수납장과 로테이션 식탁이 결합된 형태로, 공간에 따라 식탁을 'ㅅ자형' 'ㄱ자형' 등으로 다양하게 배치할 수 있다.

식탁 외에도 책상이나 작업 테이블 등으로 용도를 달리할 수 있어 경제성도 높다. 일룸은 소파의 기능에 수납의 기능을 더한 '우노'를 선보였다. 소파 하단 서랍장과 양 팔걸이의 선반장을 제작해 소파테이블이나 사이드테이블 없이도 효율적인 공간 정리가 가능하도록 디자인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